EOSCommunity.org Forums

Northern Data의 HPC 인프라는 어떻게 효율적인가!

" Northern Data의 HPC 인프라는 매우 효율적입니다."

고성능 컴퓨팅 (HPC) 용 하드웨어가있는 데이터 센터에서는 까다로운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할수 있기 때문에 그들의 높은 요구사항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Northern Data AG의 CEO 인 Aroosh Thillainathan은 인터뷰에서 자세하게 살펴 볼까요^^

ITD : Thillainathan, 고성능 컴퓨팅(HPC)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습니까?
Aroosh Thillainathan : 약 8 년 전 일이지 싶습니다. 그 당시 우리는 작은 스타트업팀이었고 비트코인을 조사하고 관찰을 시작했습니다 .
그당시 우리는 단기간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고자 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HPC방식으로 최적화 할 수 있는 사례를 경험으로 배웠습니다. 추가적으로 최적화를 위해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자체 인공지능을 개발했습니다.
HPC에 어떤 잠재력이 있는지 그리고 우리가 지난 몇 년 동안 수집 한 노하우가 무엇인지를 통해서 우리는 아주 강력하게 주장 할 수 있습니다. 왜냐구요 우리가 지나온 세월동안 많은 시행 착오를 통해 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 되었습니다.

ITD : 오늘날 HPC는 연구 기관 및 대규모 비트 코인 채굴 자의 요구보다 훨씬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럼 HPC 인프라에 대한 수요는 어디에서 발생합니까?
Thillainathan : HPC는 예를 들어 기후 변화를 시뮬레이션의 향상을 위해 과학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었왔습니다.
첫 번째 주요 상용 응용프로그램으로는 비트코인 채굴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여기에서도 짧은 시간에 제공되는 매우 높은 컴퓨팅 성능에 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타 여러 산업의 수요는 모든 부문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HPC는 말하자면 새로운 도구를 넘어선 그 이상의 모든것을 추구를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이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사례를 살펴보세요

ITD : HPC 데이터 센터는 기존 데이터 센터보다 몇 배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합니다. 귀사의 HPC 인프라는 어떻게 하여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을 하나요?
Thillainathan : 네^^ 위에 언급 한 자체 개발한 AI시스템을 사용하여 전체 운영이 되는 서버장비의 설치부터 하드웨어를 제어, 모니터링 및 유지 관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럼 AI의 도움으로 우리는 항상 데이터 센터에있는 각 서버의 기술 상태에 대한 정보를 얻고 가능한 최상의 성능으로 상테로 제어합니다. 이 AI를 폐열과 패시브 냉각을 수행하는 Northern Data에서 개발 한 시스템과 결합함으로써 우리는 에너지 사용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효율성을 달성합니다. 에너지의 자원의 90 % 이상이 순수한 컴퓨팅 파워로 사용됩니다.

ITD : 그럼 HPC를 더욱더 경제적으로 사용하려면 사용자들에게 주의해야할 부분은 무엇일까요?
Thillainathan :HPC를 경제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은 대부분 에너지 효율적인 방식으로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HPC는 매우 많은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는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자신의 요구 사항을 아주 명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각각 서버 선택을 기반으로 사용사들은 각각 작업에 맞게 특별하게 조정 적용 할 수 있습니다. Northern Data의 서버 아키텍처는 에너지 소비 측면과 컴퓨팅 성능에서 본다면 기존의 동급 시스템보다 최대 30 % 더 효율적입니다. 또한 서버의 위치가 궁극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Northern Data의 서버 위치는 전 세계에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중복성, 대기 시간 또는 네트워크 연결과 같은 요소와 관련하여 고객사들에게 여러가지 옵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사들은 모든면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히 얻을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고객사들에게 최적을 비용을 지불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Northern Data를 이용하는 고객사들이 최대 수익성을 달성하는 방법입니다!

4 Likes

Brendan Blumer, CEO of Block.one, says: “Block.one’s focus on leveraging EOSIO to bring increased scalability and transparency to the greater blockchain industry led us to Northern Data and their strategic market positioning and strong leadership. We’re excited to be collaborating with them to introduce unprecedented Bitcoin mining solutions, powered by EOSIO.”

Aroosh Thillainathan, CEO of Northern Data AG adds, “We are pleased that Block.one is convinced of our services and that we have won the company as another blue-chip customer. The unique infrastructure for HPC applications, which we operate from Texas on this scale, is a magnet for large customers who place high demands on the time and cost efficiency of their HPC applications.” Northern Data continues to see strong demand for its HPC solutions, fuelled by the boom of online business models as well as the increased market adoption of financial related Blockchainapplications like Bitcoin mining, one of the major tasks Northern Data’s clients are performing with the HPC capacities provided.

4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