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Community.org Forums

이오스 핫소스 105화: 쿼드라틱 펀딩

포멜로: 쿼드라틱 펀딩 설명

지난 주에 이오스네이션은 쿼드라틱 펀딩의 마법을 실현하는 EOS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포멜로를 소개하였습니다. 하지만 쿼드라틱 펀딩이 정확히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해서 “쿼드라틱 펀딩은 민주 커뮤니티에서 공공재를 위한 자금을 수학적으로 최적의 조건으로 수집하는 방법”입니다. 이 기사에서 저희는 수학 공식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고, 공공재에 대한 정의, 몇 가지 사례, 그리고 이가 커뮤니티 프로젝트들에 가져올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먼저, 쿼드라틱 펀딩의 뒷편에 있는 수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칭 풀에 자금이 모이고, 이 자금은 쿼드라틱 펀딩 알고리즘에 따라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 들에 할당됩니다. 매칭 자금은 특정 프로젝트 지원에 참여한 사람 수의 총합의 제곱에 비례하게 됩니다. 이는 적은 수의 대규모 기부자들보다 더 많은 수의 소규모 기부자들의 영향력이 더욱 증폭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강하고 넓은 지지층을 가진 프로젝트들이 더 큰 비율의 매칭 펀드를 차지하게 될것입니다.

다음으로는 공공재가 무엇인지 정의내릴 차례입니다. 자산은 배제성과 경쟁성의 유무에 따라 개인재, 공유재, 클럽재, 그리고 공공재로 분류됩니다. 공공재는 배제성과 경쟁성 모두 갖고 있지 않으며, 이는 우리가 이 자산을 위해 경쟁 할 필요가 없으며, 가격이나 소속을 이유로 특정 그룹을 배제시킬 수도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회적의 공공재의 예시로는 공기, 인프라, 그리고 프라이버시가 있습니다.

EOS 의 공공재로는 오픈소스 프로젝트, 프로토콜 개선, 개발자들을 돕는 라이브러리, 뉴스레터, 팟캐스트, 그리고 유튜브 비디오와 같은 무료 교육, 그리고 윤리적 해킹등이 있습니다.

이제 쿼드라틱 펀딩이 무엇인지, 무엇을 위해 이를 진행하는지 이해하였으니, 이 모델의 힘을 보여줄 수 있는 간단한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예시에는 기부자들로부터 1000달러를 받는 3개의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더 분산된 기부자 수를 갖고 있는 프로젝트가 10,000 달러의 매칭 풀로부터 얼마나 더 많은 자금을 할당 받는지 확인해보세요.

프로젝트 A는 5명의 기부자들로부터 각각 200 달러를 기부 받아 매칭풀로부터 1852 달러를 할당 받았습니다.

프로젝트 B는 2명의 기부자들로부터 각각 500 달러를 기부 받아 매칭풀로부터 741달러를 할당 받았습니다.

프로젝트 C는 20명의 기부자들로부터 각각 50 달러를 기부 받아 매칭풀로부터 7407 달러를 할당 받았습니다.

보시다시피, 프로젝트 C 의 강력한 풀뿌리 서포팅은 쿼드라틱 펀딩 매카니즘을 통해 그 진가를 발휘하였습니다. 모든 기부자들의 기부금이 740% 가량 부스팅 되었습니다.

직접 모의 계산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WTF is Quadratic Funding 에서 짧은 비디오, 쿼드라틱 펀딩 계산기, 그리고 다양한 시각 자료들을 확인해보세요.

더 많은 정보를 위해서는 Finematics 유튜브 채널에서 “어떻게 1달러의 가치를 27달러로 늘리 수 있나요?”라는 제목의 10분짜리 설명 비디오를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금 더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해서라면, 31페이지 짜리 백서를 읽으시거나 비탈릭 부테린이 설명하는 “이더리움에서의 쿼드라틱 펀딩”이라는 50분짜리 비디오를 확인해보세요.

EdenOS 커뮤니티 성장

EdenOS 멤버십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7월 17일날 두 번째 모의 투표가 이루어집니다.

덴 라리머의 “정치적 플레이오프” 로부터 영감을 받은 EdenOS는 EOS 네트워크를 개선하기 위한 여론을 형성하기 위한 커뮤니티입니다. 당선이 된 EdenOS 멤버들은 그들의 아이디어와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자금을 할당 받습니다. 커뮤니티와 선거에 참여하고자 하는 차기 멤버들은 EdenOS에게 10 EOS를 기증해야 합니다.

5월 13일 이루어진 첫 번째 Eden 모의 투표를 지켜본 이오스네이션은 EdenOS 가 신뢰 할 수 있는 사람들을 뽑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았으며, 몇 달 후에 열릴 첫 번째 공식 투표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EdenOS 커뮤니티는 매일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에는 69명의 멤버와 3명의 대기 멤버가 있습니다. (이 글이 포스팅 될 때에는 더 많을 것입니다).

이 숫자가 적어보일지 몰라도, EdenOS 멤버십 시스템의 구조 덕분에, 더 많은 멤버들이 생겨날 수록, 멤버들의 증가 속도도 점차 더 빨라질 것 입니다. 각 EdenOS 멤버들은 그들의 신뢰 할 수 있는 10명의 EOS 커뮤니티 일원을 초대 할 수 있습니다. EdenOnEOS 텔레그램 그룹에는 437명이 있으며, 이들 대부분이 Eden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고 싶어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첫 번째 Eden 투표는 몇 백명의 멤버들에 의해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Eden의 다음 목표는 1000명의 멤버를 모집하는 것이며, 최대 멤버 수는 10,000명으로 제한 되어 있습니다.

Eden 커뮤니티 참가 조건t:

  • EOS 계정이 있을 것
  • 기존 EdenOS 멤버에게 초대 받을 것
  • EdenOS 평화 조약에 동의 할 것
  • Eden 커뮤니티에게 10 EOS 의 온체인 기부를 할 것

이번 여름에 있을 첫 번째 EdenOS 선거를 기다리는 동안, EdenOS는 아직까지 존재하고 있는 여러 변수들을 제거하기 위해 몇 번의 모의 선거를 치를 것입니다. EdenOS 모의 텔레그램 그룹은 프라이빗으로 설정 되어있으며, 그룹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EdenOS 멤버에게 연락을 취해야합니다. 두 번째 EdenOS 모의 투표는 7월 17일 토요일로 결정 되었으며, EdenOS 멤버가 아니더라도 참여 할 수 있습니다.

EdenOS 모의 투표 II

날짜: 7월 17일 토요일 12:00pm EDT(GMT -4)

등록 기준:

  • EOS 계정 홀더
  • 이메일 주소
  • 1 EOS 기부

EOS 파워업 텔레그램 봇 & 아토믹 허브의 무료 CPU

프라이빗 메세지 전송으로 작동되는 EOS 파워업 텔레그램 봇이 EOS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그들과 친구들의 계정의 CPU를 충당 할 수 있게 해주는 7일 무료 파워업을 제공합니다. 간단하게 봇에게 메세지를 보낸 후, 파워업하고자 하는 계정명을 제시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EOS 리소스를 관리하는 일이 보다 점점 쉬워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또한 EOS 파워업 텔레그램 봇이 첫 번째 Eden 모의투표를 통해 펀딩을 받은 EOS 네트워크 공공재의 예시 중 하나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더욱 활발한 사용자들은 봇에 사용되는 플랫폼인 eospowerup.io 에서 자동으로 리소스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사실, EOS 아토믹허브 NFT 플랫폼 또한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에게 개선된 EOS NFT 수집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와 EOSIO 랩

블록원과 구글 클라우드의 파트너쉽 발표는 매우 흥미로운 다이나믹에 대한 기대를 드높였습니다. 이 파트너십에 대한 가장 최근 소식은 구글 클라우드 트레이닝 카테고리에 EOSIO 강의를 추가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트레이닝은 사용자들이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강의들 중 하나는 “블록원: EOSIO 블록체인과 스마트컨트랙 입문” 라고 불립니다.

이 강의는 5크레딧을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토픽들을 포함합니다:

  • 컴퓨팅 엔진 가상머신 만들기
  • EOSIO 플랫폼 설치하기
  • 로컬 싱글 노드 블록체인 운영하기
  • 지갑 생성하기
  • EOSIO 프라이빗 키 로딩하기

구글 계정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이 강의는 EOSIO 소프트웨어 UX를 재현하여 새로운 사용자들이 EOSIO를 맛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EOS Go 에서 더 읽어보시거나 직접 강의를 들어보세요.

NDX, DEX 스왑

이제는 뉴덱스의 NDX 토큰을 DEX로 스왑할 수 있습니다. 이 스왑은 5월 31일 token.newdex이라는 이름의 컨트랙을 통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주에 저희는 뉴덱스의 백서에 대해 공유하였으며, 중요한 부분들 중 하나는 뉴덱스 토큰 구조에 대한 업데이트였습니다.

NDX 는 DEX로 100:1의 비율로 스왑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전체 토큰 공급량을 100억개에서 1억개로 줄여줍니다. 이 스왑은 뉴덱스 2.0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에도 2021년 8월 31일 오후 5시까지 지속 될 것입니다.

이 곳에서 스왑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시고 뉴덱스 웹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스왑을 진행하세요.

3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