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Community.org Forums

에덴의 성공을 위해서는 원동력(클라리온 토큰?)이 필요합니다

오늘 같은 회사에서 일하는 친한 동생와 함께
에덴의 성공을 위한 필요조건에 대해서 2시간 정도 열띤 토론을 했습니다.

이런 열정으로 공부를 했으면 뭐가 되도 되었을것인데
늦게나마 이오스로 열정이 꽃피는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동생과의 토론의 요지는 이것입니다.

“과연 에덴이 회원을 얼마나 끌어모을수 있을까?”

명실공히 이오스 재단이 탄생하였고 에덴이라는 이름으로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댄은 More Equal Animals라는 사상적 비젼을 제시하였고
여러가지 거버넌스를 발표하며 이오스 커뮤니티와 에덴이 나갈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댄의 사상과 이오스의 미래비젼에 공감하는 바가 많고 에덴의 성공을 위해 함께할 의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초기에는 이오스에 대한 헌신과 관심으로 100명, 1000명은 갈 수 있겠지만
그러나 그 후에 헌신과 관심만으로 회원수를 10,000명, 100,000명 확장할 수 있을까요?

저는 대중의 관심을 끌려면 물질적 이득이 대중들에게 주어져야 대중들은 반응하고 관심갖고 함께 할거라 봅니다.
더이상 쿨하고 끝내주는 사상만으로 대중을 움직이는 냉전시대는 돌아오지 않을거라고 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중들을 끌어 모을수 있는 원동력, 소위 전문용어로 "떡밥"이 필요합니다.

대중들에게 참여를 어필할 수 있는 원동력(떡밥)이 뭐가 있을까요?
쿨한 민주주의 사상?, 공동의 예산?, 이오스의 가격상승?, 플러스 알파?

대중들이 서로 에덴 공동체에 참여하려고 너도나도 애를쓰는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오스의 가격과는 별개로 에덴에 참여함으로 인해서 직접적으로 대중에게 물질적 이득이 주어지는
"클라리온 토큰의 에어드랍과 토큰 경제"를 만드는게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댄과 에덴의 초기설립자들은 에덴과 회원들을 위해서
얼마나 맛있는 떡밥(원동력)을 준비하고 있을지 궁금합니다.
:smile:

6 Likes

동감합니다. 이벤트 해볼때 됐죠~ 그렇게 됐으면 좋겠네요

2 Likes

예전에 댄이 트위터로 투자금이 들어오면 클라리온 토큰도 고려해보겠다.
그러면서 에어드랍은 사전에 공지없이 갑작스럽게 진행될거다 스크린샷 해놔라…
이런 말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2 Likes

벌써 eos를 관심있게 보고 보유하고 있는데, 추가적인 떡밥?(에어드랍) 이 굳이 필요할까요? 점진적, 급진적으로 eos 우상향을 위한 준비과정 (떡밥?)은 메인넷 후 지금까지도 진행 중 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준비한것들이 실현되는것 만으로도 충분한 인식의 변화를 줄것이고 EdenOS에 관심과 동의하는 분들만 점진적으로 확장하는것이 길게봐서는 좋지않을까요?. . .^^;; 단기호재로 왔다갔다 시끄러운것 보다는 꾸준히 길게 가자는 취지에서 생각해봤습니다. . .^^;;

1 Like

떡밥의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면서도 금전적인 보상에 대해서는 조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초기에는 보상으로 많은 사용자들의 유입이 일어날 수 있지만, 자발적인 동기에 의한 사회계약을 핵심으로 하는 EdenOS의 본질을 해치게 될까 걱정이 됩니다.

1 Like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에어드랍과 같은 떡밥은 이슈 몰이로 단기간에 가격 급등은 시킬수 있겠지만
에덴을 견고하게 만들기에는 한계가 있을거란 생각도 드네요.
그래도 뭐라도 홀더들에게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에서 글을 적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ㅎ

1 Like

안녕하세요!
혹시 만보님? 은 아직 이오스 홀더 이신가요?

그렇다면 한국 이오스 커뮤니티에서 활동할 계획이 있으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