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Community.org Forums

Eos 핫소스 118화: 왁스<>이더리움 호환성 업그레이드, 구글 클라우드 eosio 워크숍

EOS 파운데이션의 에덴 펀딩

에덴이 EOS 파운데이션의 보조금을 받게 될 첫 번째 프로젝트로 선정 되었습니다! 에덴은 첫 번째 공식 선거를 10월 9일에 진행 할 예정입니다.

EOS 파운데이션은 200,000 EOS 에 더불어 선거 전에 에덴에 온보딩을 한 맴버들에게 할당 될 200 EOS를 금고에 전송해두었습니다.

“개발자, 비지니스, 그리고 개인이 EOS의 가치를 실현 할 수 있게 돕고자하는 저희의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EOS 파운데이션과 고문진은 EOS 커뮤니티의 가치 생성자들을 위해 네트워크가 어떻게 자금을 배포할지를 초기 증명하기 위해 에덴을 펀딩 후보로 결정하였습니다.” - 이브 라 로즈, EOS 파운데이션

EOS 파운데이션은 또한 Eden On EOS 에서 프랙털 선거를 진행하고 자금을 배포하기 위한 EOS 스마트컨트랙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개발한 Clarionos에게 100,000 EOS를 지원하였습니다.

선거를 위해 등록한 에덴 맴버들은 이미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경험하였을 것입니다.

지원되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가오는 다음 선거 참여하기
  • 선거기간 동안 참여 맴버 확인하기
  • 자동 생성 ZOOM 미팅 링크
  • 온체인 투표
  • 선거 결과 보기
  • 선거 비디오 업로드
  • 선출 프로젝트 할당량 확인 (월별 분배)
  • 할당 된 자금 필요시 인출

에덴 커뮤니티에 대해 더 배워보고 싶으신가요? Brandon Fancher의 튜토리얼 비디오를 확인해보시거나, 다가오는 에덴 선거에 참여하기 위해 알아야하는 모든 것 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읽어보세요.

Clarions 팀은 또한 EOS 커뮤니티를 위해서 계속해서 툴을 개발하고 EOS 개발자들을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에덴 정보 채널에 참가하여 에덴 맴버가 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세요. 자금 사용처에 대한 투표권을 가지는 것 외에도, 에덴의 맴버는 생태계에서 가장 경험이 많은 기업가 및 열정가들의 커뮤니티에 초대 되게 됩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기회가 없을 것 입니다.

한편 EOS Bees 는 계속해서 바쁘게 활동 중 입니다. 그들은 EOS 를 홍보하기 위하여 풀뿌리 마케팅을 위한 기초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언어권으로 영향력을 확장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EOS Bees는 그들의 기본적인 구조에 새로운 티어를 추가하였습니다: 하이브와 공주 벌입니다.

각 하이브는 하나의 언어그룹을 대표하며, 공주 벌에 의해 관리됩니다. 공주 벌들은 여왕 벌들과 Jesse Jaffe에게 보고하게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프렉털 구조를 강조하고 각각의 EOS 일벌 팀이 각기 문화권의 구체적인 수요에 반응하여 좀 더 다양하고 독립적으로 활동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 두 공주 벌이 이미 지명 되었습니다. 한국 하이브를 이끌게 될 Sangyong 과 영어권 하이브를 맡게 될 Drill Sergeant Zeus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는 EOS 커뮤니티가 블록생성 이외의 경로로 자금을 지원 받는 첫 번째 케이스이며, EOS 커뮤니티가 이 프로세스를 받아들이고 진행하는 속도는 그저 경이롭기만 합니다.

이브의 최근 기사에서 EOS 파운데이션이 지금까지 이루어온 업적을 정리해 둔 개요를 확인해보세요. 고문진 맴버들 사이에서의 토론 내용의 요약문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eidi Taillefer 닷잼스 마켓플레이스 드랍

닷잼스는 Heidi Taillefer와의 협업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케나다에서 온 아티스트가 9월 19일 그녀의 “개구리” 시리즈를 왁스 블록체인에 출시합니다.

Heidi 는 그녀의 복잡하고 상징적인 그림들로 국제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20년이 넘는 경력기간 동안 그녀는 Cirque du Soleil, Infiniti Canada and Taiwan, Fantasia Film Festival, 그리고 Bombardier Canada 등과 같은 고객들과 일하여 왔습니다. 그녀는 주로 로봇을 그리거나, 기계화 된 대상을 그려 현대사회에서 기술의 편재성과 이에 서서히 순응하는 우리의 모습을 나타내려합니다.

NFT 가 기술과 예술의 교차점에 섰다는 사실은 Heidi의 관심을 끌게 되었으며, 이 수집품의 배경이야기가 되기도 합니다.

그녀의 미니어쳐 개구리 그림 시리즈에서, Heidi는 원래 NFT의 갑작스럽고 과도한 인기 때문에 일어나는 환경 문제를 지적하려고 하였습니다.

이 작은 생명체 개구리는 자연에서 매우 중요한 생태적 역할을 수행하며, 환경 오염으로 인한 모든 생태계 변화에 즉각 반응합니다.

그녀는 그녀가 하던대로, POW 기반의 NFT 의 영향으로 기존의 개구리 종들이 멸종하여 기계화된 개구리들로 대체된다는 아이디어를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던 도중, Heidi는 계속해서 열린 마인드를 유지하였으며, 닷잼스 팀과 접촉하게 되어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이 대화를 통해서 그녀는 EOSIO 와 왁스 블록체인이 얼마나 친환경적인지 배우게 되었으며, 그녀의 작품을 NFT화하기에 안성맞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개구리” NFT 시리즈는 12개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작춤은 그녀의 개인적인 매세지들과 매칭되어 있습니다.

“개구리” NFT 시리즈의 실물 작품 또한 케나다 베흐덩의 Jano Lapin 갤러리에서 처음으로 공개 될 예정입니다.

닷잼스 팀은 이 특별한 NFT 시리즈에서 Heidi Taillefer 와 일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번 출시는 또한 닷잼스 NFT 마켓플레이스의 퍼블릭 베타이자 소프트 런칭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 마켓플레이스는 오직 화이트리스트에 오른 컬랙션만이 진열되는 큐레이티드 마켓입니다.

지난 몇 달 동안, 닷잼스 팀은 많은 아티스트들과 이야기 하여 왔으며, 다음 몇 주 동안 더 많은 유명 NFT 아트 드랍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닷잼스 NFT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하고 싶은 예술작품을 갖고 계시다면, 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세요.

포멜로 Trust 보너스

포멜로 보조금 분배 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희는 EOS 커뮤니티가 이번 해 말에 진행 될 첫 번째 라운드를 위해 준비 될 수 있도록 매 주 조금씩 커튼을 걷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포멜로 Trust 보너스가 무엇인지, Trust 보너스가 어떻게 포멜로의 시빌 공격 저항성을 돕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멜로는 쿼드라틱 펀딩의 마법으로 당신의 기부금을 배가시키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입니다. 포멜라 보조금은 두 가지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나는 크라운드 펀딩 라운드이며 다른 하나는 거대한 자금 풀입니다. 크라우드 펀딩 기간 동안, 보조금 수령인들은 커뮤니티로부터 기부금을 요청합니다. 한 프로젝트를 지원한 기부자의 숫자와 실제 기부된 금액 둘 다 매칭 풀로부터 할당 되는 자금의 양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더 많은 수의 기부자는 매칭 풀로부터 더 많은 자금이 할당 됨을 의미합니다. 보조금 신청 프로젝트들에게 있어서, 커뮤니티 구축 스킬은 매우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포멜로는 실제 기부자가 몇 명이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Trust 보너스는 바로 이를 위해 고안 된 컨셉입니다.

Trust 보너스 부스트 업

포멜로는 각 사용자들에게 proof of uniqueness 를 기반으로 Trust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Trust 보너스가 높으면 높을 수록 당신의 기부금은 쿼드라틱 매칭으로부터 더 큰 수혜를 받게 됩니다. 더 많은 소셜미디어 계정을 연동 하거나, 에덴 맴버가 되어 보너스를 부스팅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보조금 신청 프로젝트들에게는 그들의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일 외에도, 그들의 지지자들에게 매칭 라운드가 끝나기 전에 그들의 Trust 보너스를 축적하도록 격려하는 일 또한 중요합니다.

지금까지의 설명은 공식적인 공개에 앞서 맛보기에 불과합니다. 곧 더 자세한 규칙과 리소스들을 공개 할 예정입니다. 모두들 포멜로의 공식 런칭에 앞서서 연습을 해볼 기회를 얻게 되기도 할 것입니다.

지난 에피소드들에서 소개된 포멜로 관련 정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랜드 Legits

NFL 의 플레이어들이 업랜드에 초대 됩니다.

Upland Legits 과 함께, 업랜드 팀이 유명인과 지적 재산권 홀더들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 된 NFT를 소개하였습니다. 먼저 시작을 알리기 위해 업랜드 팀은 NFL 선수 협회와 새로운 라이센싱 계약을 맺고, 2000명이 넘는 미식축구 선수의 신원을 업랜드로 가져왔습니다.

업랜드 Legits 는 수집, 로컬 베이스 주조 이벤트, 소각 및 블랜딩 매카닉, 그리고 브랜드와의 독특한 상호작용을 통한 게임화 레이어를 더한 새로운 세대의 상호적인 NFT입니다.

디지털 마케팅과 팬 참여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하는 업랜드는 메타버스의 브랜드, 아티스트, 그리고 단체들을 위해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그들은또한 NFT를 게임의 내외로 불러오거나 내보낼 수 있게 해주는 NFT 포털을 열기도 하였습니다. 그들은 또한 두 개의 새로운 도시 맵을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미주리의 칸자스 시티와 뉴저지의 러더퍼드입니다.

새로운 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트위터 스레드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Byron의 좀비 초상화

EOS 의 맛에 눈을 뜬 좀비들이 몰려옵니다!

트위터에서 Daniel Keyes 를 팔로우 하신다면, 그의 아바타가 좀비로 변한 것을 눈치 채셨을 것입니다.

EOS 커뮤니티에서 가장 헌신적인 NFT 아티스트 중 하나인 Byron 의 작품입니다. 다니엘이 아토믹 허브에서 판매 되고 있는 Byron의 좀비 초상화 NFT를 발견하였을 때, 그는 흥분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또한 그는 Byron의 좀비 NFT가 된 최초의 EOS 커뮤니티 맴버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다니엘은 그의 커스텀 아트가 생성되는 과정을 즐겼으며, 첫 번째 작품이 완성 되기도 전에 두 번째 작품을 주문하였습니다. 다음 희생양은 다름 아닌 우리의 친구 패트릭이 되었습니다.

WAX EVM 과 1억 WAXP DeFi 펀드

왁스가 DeFi 및 GameFi 프로젝트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1억 WAXP를 배포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왁스는 또한 이더리움 블록체인과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한 두가지 프로젝트를 공개하였습니다. 왁스 이더리움 가상머신은 이더리움 기반의 스마트컨트랙이 왁스에서 작동 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또한 왁스-이더리움 브릿지는 이미 왁스 클라우드 지갑을 통해서 이용가능한 상태입니다. 이 브릿지는 이더리움과 왁스 사용자들이 ETH, BUSD, USDT, 그리고 DAI 와 같은 ERC20 기반 토큰들을 포함한 크립토자산을 두 체인 사이에서 쉽게 전송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왁스는 이더리움과 비교하였을 때 애너지효율이 10만배가 넘습니다. 속도만 빠를 뿐만아니라 더 저렴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EOSIO 워크숍

구글 클라우드 Qwiklabs 가 유튜브에서 찾아볼 수 있는 워크숍에서 EOSIO를 소개하였습니다. 이 워크숍은 EOSIO 소개, 컴퓨터 엔진 가상머신 만드는 법, EOSIO 플랫폼 설치법, 로컬 싱글노드 블록체인 운영법, 지갑 생성 및 EOSIO 프라이빗 키 로딩 법 등, 이미 많은 EOSIO 토픽들을 다루었습니다.

울트라의 탄소중립화

울트라가 이제 공식적으로 탄소중립화를 이루었습니다!

탄소중립화와 기후 경제의 전문 선두주자 Natural Capital Partners 의 도움으로 울트라가 다양한 블록체인 노드들로부터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계산하고 여러 재생가능 에너지 프로젝트들을 통해 이를 중립화 시키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울트라로부터 지원을 받는 프로젝트들 중 하나는 West India Wind Power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울트라는 인도에서 급증하는 에너지 수요에 맞춰 저렴하고 깨끗한 에너지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DAPP 네트워크 바운티

리퀴뎁스 보조금과 바운티 프로그램이 1,175,000 DAPP을 DAPP 네트워크의 개발자들에게 배포합니다. 이 토큰들은 폴카닷 브릿지, 솔라나 브릿지 등과 같은 6개의 카테고리에 걸쳐 분배 될 것입니다.

또한 125,000 DAPP 토큰이 DAPP 네트워크 WAX <> EVM 브릿지 개발에 대한 보상을 할당 될 것입니다. 이 브릿지는 왁스 블록체인과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마틱과 같은 EVM 호환가능 블록체인 사이의 NFT 전송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2 Likes

포멜로 런칭이 다가오는군요. ^^ 포멜로가 enf와 더불어 eos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길 희망합니다. eos 네이션도 항상 감사합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