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Community.org Forums

EOS 핫소스 113화: LACChain 테스트넷 & DAO Bull

LACChain 테스트넷런칭 & EOSIO 대시보드

EOSIO를 이용하여 개발 된 LACChain라이브테스트넷을 진행 중이며, 사용자들과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블록탐색기와 네트워크 대시보드, 그리고 기술 관련 문서들을 확인 할 수 있는 공식 웹사이트 또한 런칭 되었습니다. LACChain EOSIO 는 EOS 코스타리카, EOS 아르헨티나, EOS 베네수엘라, 블록원, 그리고 IDB 랩 (인터 아메리칸 개발 뱅크그룹의 혁신 연구소)의 협동을 통해 개발 되었습니다.

해당지역의 주요 개발 단체들 중 하나인 IDB랩은 라틴아메리카와 캐리비안 지역의 규제준수 퍼블릭 퍼미션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LACChain 맴버십은 현재 라틴아메리카의 15개국과 49개의 파트너들을 포함하며, 이들은 퍼블릭 퍼미션드 블록체인 기반 인프라를 위해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EOS 코스타리카는 현재까지 LACChain을 이용하는 3개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습니다. 헌혈을 프로모팅 하기 위한 오픈소스 앱인 Lifebank, 배신 공급의 투명성과 추적성을 개선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인 InmuTrust, 그리고 컨테이너 산업의 여러 활동들을 관리하는 플랫폼인 SMARTGATE가 있습니다. 퍼블릭 테스트넷이 런칭 되었으므로, LACChain은 이제 네트워크를 이용하고자 하는 전 세계의 다른 개발자들도 환영 할 준비를 맞추었습니다.

EOSIO 대시보드는 LACChain 프로 테스트넷 뿐만아니라 EOS, WAX, Proton, Telos, 그리고 Jungle 테스트넷의 다양한 데이터, 메트릭스, 그리고 통계를 보여줍니다. 저희는 그 중 네트워크 보상을 한 눈에 볼 있는 보상분배 탭을 가장 좋아합니다. 이 뿐만아니라, 대시보드에는 블록생산자와 그들의 액티브 노드 및 소셜 네트워크, 그리고 다양한 네트워크 노드들의 장소를 시각화한 자료들이 있습니다. LACChain 이나 EOSIO 대시보드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EOS 코스타리카에게 연락하세요!

포멜로 나무 NFT 기르기

포멜로 나무를 심을 시간입니다!

지난 4주 동안, 포멜로 플랫폼의 지지자들이 4개의 포멜로 NFT 드롭 구매를 통해 포멜로 매칭풀로 많은 기부금을 보내주어 왔습니다. 포멜로 씨앗, 토양, 유동성, 그리고 썬샤인 NFT 를 수집해온 홀더들은 이제 이들을 결합하여 포멜로 나무 NFT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저희의 블랜드닷잼스 스마트컨트랙으로 “pomelo” 라는 메모와 함께 해당 NFT들을 전송하거나 저희의 새로운 블랜딩 페이지에서 한 번의 클릭만으로 포멜로 나무 NFT를 획득하세요.

이게 다가 아닙니다! 8월14일 토요일 16:00 UTC 부터 포멜로 나무 NFT들은 포멜로 과일 NFT들을 생산하기 시작 할 것입니다. 저희는 사용자들이 스테이킹 보상을 수령함과 동시에 자산의 제어권과 소유권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하는 스테이킹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보상을 수령 할 때에는 당신이 실제 사람임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이 달콤한 포멜로 과일들을 축적하기 시작하기 위해서는 계정에 하나 이상의 포멜로 나무 NFT를 소유하고 있기만 하면 됩니다. 나무 NFT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과일을 받을 것입니다. 10개의 과일을 모으게 되면, 당신의 포멜로 프로파일에 나타날 황금 포멜로 뱃지를 받게됩니다. 플랫폼과 첫 번째 매칭 라운드 대한 당신의 초기 기여를 표시하여 줄 것입니다.

아토믹허브에서 포멜로 나무 재료를 구매하세요.

울트라 지갑 & UOS 토큰 스왑

울트라 메인넷 런칭에 이어, 울트라팀은 울트라 지갑과 함께 울트라 블록 탐색기를 선보였습니다. 울트라 지갑 전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한 후, 사용자들은 그들의 울트라 계정을 생성하고 사용자명을 정할 수 있습니다. 지갑의 기능은 아직 제한되어 있지만, 사용자들은 그들의 UOS 토큰을 예치하거나 그들의 UOS ERC-20 토큰을 네이티브 UOS토큰으로 스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퍼런스 링크를 통해 친구들을 초대 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 클라이언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마침내 AAA 급, AA급, 그리고 인디게임들을 발견하고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에서 아이템과 NFT를 거래 할 수 있습니다.

UOS ERC-20/ UOS 네이티브 토큰 스왑은 이더리움에 있는 P.network의 볼트 컨트랙트와 울트라에 있는 ultra.swap 컨트랙트 및 pUOS컨트랙트가 브릿지로 이어져 실행 됩니다. 이 쌍방향 스왑기능은 사용자가 네이티브 UOS 토큰을 홀딩함과 동시에 이더리움에 있는 유동성 및 스테이킹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더 많은 정보를 위해서는 울트라 토큰 스왑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울트라 자체에 대한 정보는 울트라의 공동 설립자의 인터뷰 내용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DAO Bull

EOSIO 기반 플랫폼인 Dao Bull 은 누구나 몇 분 안에 DAO를 생성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들은 이번 해 EOSIO Beyond Blockchain 해커톤의 우승자이기도 하며, 블록원의 #BuiltOnEOSIO 시리즈에서 소개 되기도 하였습니다.

DAO (탈중앙화 익명 조직)은 중앙화된 조직과는 다르게 선출된 여러 참가자들에 의해 동시에 통치되는 조직을 말합니다. 공공재 관리하는데 있어서의 투명성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은 이에 부합합니다.

이 DAO 시스템은 멋지게 들릴지 몰라도, 사실은 생성하고 관리하기 매우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Dao Bull 의 혁신은 DAO의 생성과 관리를 보다 간편화하며, 구글 클라우드의 소셜 및 커뮤니티 관리 툴과 EOSIO 의 효울셩이 결합한 결과물입니다.

공공재를 포함한 조직관리의 주요 문제점들 중 하나는 커뮤니티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모두를 만족시키는 결정을 효율적으로 만들기 힘들어진다는 점입니다. Dao Bull은 사용자들의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도에 따라 명성 기반의 투표 시스템을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Dao Bull 플랫폼은 DAO 운영자들을 위해 거버넌스 토큰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토큰은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도에 따른 개인의 명성도를 나타냅니다. 이는 커뮤니티가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 높은 기여도와 명성을 갖고 있는 멤버들이 더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해줍니다.

Dao Bull은 또한 차후 업데이트 버전에 페이롤, 펀드모금 퍼미션, 그리고 제3 개발자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센터 등을 포함한 여러가지 기능들을 포함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VR 그래피티 배틀 요약 & DAO 구조

지난 주에 VR 그래피티 배틀 시즌 1 이 진행 되었으며, 다양한 스트리트 컬쳐와 재미있는 활동들이 메타버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저희에 파셀에는 총 428명이 방문을 하였으며, 그 중 대부분은 단 한번도 메타버스 이벤트에 참여한 적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파이널 라운드 동안, VRGB는 이전 시즌 참여자들에 의해 창작된 작품들이 포함된 시즌00 NFT 팩을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벤트의 성공을 도와준 파트너 sk8coin.ioCipher.media 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VRGB 다음 이벤트를 준비하는 동안, 저희는 이 프로젝트의 숨겨진 면모들을 커뮤니티에게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멋진 예술작품들을 생산 할 뿐만아니라,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관리하는 방법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VR 그래피티 배틀은 두 개의 레이어로 구성됩니다. 매 해 4번씩 진행 되는 VRGB 시즌과 항상 진행되는 VRGB 리그가 있습니다. 매 VRBG 시즌은 빈연속적인 행사이며, 전용 미니 DAO에 의해 관리됩니다.

매 시즌 팜가 아티스트들은 가치를 생성하며, 투표자들은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큐레이팅하여 어떠한 작품이 다음 토너먼트로 진출하게 될 것인지 투표합니다. 이 작품들은 해당 시즌의 VRGB NFT 팩으로 출시됩니다. 이 투표 결과는 아티스트가 세일로부터 벌게되는 수입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투표자들은 또한 전송 불가능한 NFT로투표 보상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활동적으로 투표에 참여해 온 투표자들의 계정에는 보상이 쌓이게 될 것이며, 이 보상의 양은 계정 소유자의 투표 파워를 증가 시켜줄 것입니다. 이 투표파워는 VRGB 커뮤니티 랭크에 표시 될 것입니다.

사실상, 가장 많은 투표보상을 모은 멤버들은 VRGB 리그에서 보다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e스포츠 및 창의성 분야에서의 새로운 혁신 시도이기도 합니다. 이 DAO 구조는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는 EOSIO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왁스 메인넷에서 개발 되었습니다.

저희는 더 많은 참가자들과 함께 보다 창의적인 컨센서스 모델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질문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코멘트를 통해 알려주세요!

Reid Lucier 금주의 아트 레시피

VanCity Outbreak NFT의 홀더들은 이제 몇몇 NFT들을 조합하여 Reid Lucier 가 왁스에서 발행한 새로운 개인 아트 컬렉션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블렌딩을 통해 총 6개의 작품들이 분배 될 것이며, 이번 주는 Reid 의 웨어울프 작품이 공개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블렌딩에 필요한 NFT들을 “blend.gems” 계정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블렌딩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서는 이 문서를 통해 자세한 레시피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또한 blend.dotgems.io 페이지의 알파버전을 방문하여 블렌딩을 할 수 도 있습니다.

금주의 웨어울프 블렌딩 레시피(“werewolf”라는 메모와 함께 blend.gems로 전송하세요):

이름 종류 템플릿 ID

Terrible Tristan Outbreak 22246

Tannis the Menace Outbreak 22247

Sinister Steve Outbreak 22248

Brainy Sammy Outbreak 22249

Mama Z Outbreak 22250

Kill Count NFT 47658 x5

NFTRIPPY

NFTrippy는 왁스에서 출시되는 또 다른 NFT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이 NFT는 다양한 종류의 환각 버섯에 대한 교육 및 계몽을 위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NFTrippy 수집자들은 NFT 카드를 수집하면서 과학부터 민속학에 거친 환각버섯에 대한 정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컬렉션은 7가지의 버섯 종과 버섯에 들어간 몇 가지 성분요소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싱글, 스탠다드, 클러스터 총 3가지 타입의 팩들이 있으며, 베이스라인, 리프트업, 헤로익 등의 도즈 수에 따른 종류도 있습니다. 판매는 8월부터 시작되며, 팩이 완판 될 때까지 판매 마감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NFTrippy 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vIRL NFTs

vIRL NFTs 는 왁스에서 런칭 되는 또 다른 흥미로운 NFT 프로젝트입니다. vIRL NFT는 물리적 소유권을 대체 및 상징 할 수 있는 디지털 소유권을 부여하는 디지털 카드입니다. 재판매를 염두에 두고 구매하는 상품을 원하지 않는다면, 물리적으로 소유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대신, 당신의 검증된 소유권을 상징하는 NFT를 받게 됩니다. 상품은 원래 있었던 곳에 머무른 채로 몇 번이고 상품에 대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 혁신은 V 커머스라고 불리는 새로운 시스템에서의 혁신을 만들어냅니다. 운송비용은 물론 이산화탄소 배출량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운송 관련 리스크를 제거라기도 하며, 구매자들이 상품의 소유권 히스토리를 쉽게 조회 할 수 있게도 해줍니다.

마음이 바뀌어 상품을 물리적으로 원하게 되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그전 클릭 한 번으로 상품을 정상적으로 배달 받을 수 있습니다.

WAX Arena

왁스 아레나는 현재 왁스 생태계에서 가장 최신의 프로젝트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들은 그들의 왁스 계정에 하나의 캐릭터를 받게 됩니다. 이 캐릭터는 아레나에서 당신의 사령관이 됩니다. 특정 컬렉션 수집을 완료한 플레이어들은 지갑을 통해 파워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더 희귀한 카드 일 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벌어다 줍니다. 플레이어는 이 포인트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하고, 더 강한 특성을 부여하고, 아레나 보상을 받기 위한 가능성을 더 높이게 됩니다. 아레나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아토믹허브에서 5-10 WAX에 구매 가능한 아레나 입장 키가 필요합니다. 키 구매를 통해 벌어들여진 모든 금액은 아레나 우승 보상 풀로 전송됩니다.

이 게임의 특별한 점은 플레이어들이 그들의 NFT를 스테이킹 할 때, 이 토큰들이 그들의 지갑을 떠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사용자가 지갑에 NFT를 한 번 들여놓기만 하면, 그들은 계속해서 아레나에 로그인하고 포인트를 벌 수 있습니다. 왁스 아레나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Anyobservation의 최근 비디오를 살펴보세요.

2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