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Community.org Forums

Eos 핫소스 104화 포멜로 & eos 2.1

원본에서 관련 링크들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포멜로 오픈소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이오스네이션과 이오스 아시아가 이번 해 EOS에 자리잡을 오픈소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포멜로를 소개키겨드립니다.

Gitcoin 으로부터 감명을 받아, 사용자들의 기여금들은 블록원을 비롯한 매칭 파트너들로부터 초기에 제공되는 펀드의 풀들과 매칭 됩니다. 쿼드라틱 펀딩의 특성에 따라, 프로젝트들은 더 다양한 기부자들로부터 더 많은 자금을 지원 받게 됩니다.

저희는 지난 3월 포멜로와 같은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개발을 펀딩하기 위해 블록원으로부터 보조금을 받았다는 사실을 발표하였습니다.

포멜로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사용자의 기여도를 최대화 할 수 있는 팁과 트릭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구독을 해주시는 첫 200분에게 크립토라이터 팀에서 만든 포멜로 크립토 피니 NFT를 드립니다.

노드이오스: 스테이블 EOSIO 2.1 릴리스

EOSIO 2.1 는 이제 EOS 메인넷에서 블록을 생산합니다

EOS 블록체인의 기반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는 일은 장기간에 걸친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EOSIO 2.1은 2020년 12월 블록원에 의해 처음 공개 되었으며, 여러번의 보강과 테스트 끝에 2021년 5월 이오스네이션에 의해 EOS 메인넷에 전개되었습니다.

역사

EOSIO는 EOS 블록체인에서 작동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이며, 왁스나 울트라 같은 다른 체인들에서도 사용됩니다. 이오스네이션과 같은 네트워크 운영자들이나 개발자들은 P2P 네트워크를 통해 블록을 생산 및 공유하거나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를 이용하기 위해 자신의 하드웨어나 클라우드에서 이 소프트웨어를 작동시킵니다.

새로운 버전의 소프트웨어가 릴리스되면, 이미 사용되고 있는 것들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는 것이 다음 목표가 될 것입니다. 이는 많은 정글넷과 같은 퍼블릭 테스트넷에서의 많은 테스팅을 요구합니다.

앞으로

EOSIO 2.1 을 위해서 블록원은 5월 20일 파이널 릴리스 이전에 각각 12월 15일, 12월 31일, 그리고 2월 17일에 총 3가지 릴리스 후보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릴리스들은 2.1에서 발견 된 문제들을 해결하고 EOSIO 2.0.x. 에서 진행 중이던 개선점들을 포함하였습니다.

매 릴리스가 있을 때마다, 새로운 릴리스가 기존의 시스템을 망가트리지 않도록 확실시하기 위해, 이오스네이션은 다양한 테스팅 전략들을 사용하였습니다. 몇몇 테스트들은 테스트 네트워크에 소프트웨어를 공개적으로 업로드하는 일을 포함하였습니다. 먼저 API 앤드포인트가 공개되고 블록프로듀서 노드를 나중에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심각한 문제가 발생 할 때면, 나머지 테스트들도 함께 중단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rc1 은 몇 가지 문제점들을 보였으며, 범용적으로 사용된 적이 없었습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테스트넷에서 잘 작동하고나면, EOS 메인넷의 몇 가지 덜 중요한 노드들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예를 들자면 내부 보고에 사용되는 노드들이 있습니다.

파이널 릴리스가 공개되고 테스트 되고 나야지만 이오스네이션 블록 생산 노드가 업그레이드 됩니다. 이 과정에 완료 되었으며, 이오스네이셔는 EOSIO 2.1 을 사용하여 블록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에게 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큰 차이는 없습니다. EOSIO 2.0 과 EOSIO 2.1 에 의해 생산 된 블록은 거의 똑같이 보입니다.

노드 운영자 관점에서, 이오스네이션이 업그레이드 직후 사용하고 있는 새로운 기능은 EOSIO 가 얼마나 많은 히스토리 기록을 가질 수 있는지 컨트롤 하는 기능입니다. 블록 생산 노드와 같은 많은 노드들은 어떠한 히스토리도 기록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EOSIO 2.1는 이 히스토리를 자동으로 손질하여 디스크 공간을 절약하고 오래된 블록을 제거해야하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다음 단계

이오스네이션은 퍼블릭 API, 퍼블릭 P2P 와 블록생산자 노드를 업그레이드 하였지만, 모든 노드를 업그레이드 한 것은 아닙니다. 저희의 리포팅 및 히스토리 솔루션 또한 새로운 릴리스로 업그레이드 될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적용하고 업그레이드를 진행 하는데이는 몇 달이 소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가 자주 접한 질문들 중 하나는 “언제 업그에드가 완료 될 예정인가요?” 였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은 “오랜 시간이 걸릴 예정입니다.” 입니다. 이오스네이션은 업그레이드 되어야 할 EOSIO 를 사용하는 노드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블록생산자들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상의 모든 사용자들 또한 업그레이드를 진행 해야합니다. 지난 경험상 이는 대략 6개월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 노드가 EOSIO 2.1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나면, 블록체인 자체도 2.1 기능들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될 수 있습니다. 이 릴리스의 주요 기능은 키 벨류 테이블입니다. 키 밸류 테이블은 개발자들이 더 유연하고 단순하게 온체인 테이블을 생성 및 검색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개발자들은 또한 생성 후에도 테이블의 구조를 변경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현재의 멀티 인덱스 테이블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뉴덱스 백서 2.0 ETH 및 CEX 조명

뉴덱스가 최근 백서 2.0을 공개하고 2021년 5월 20일 이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 글로벌 온라인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었습니다. 두 개의 AMA 세션으로 이루어진 이벤트 기간동안 팀은 뉴덱스 커뮤니티의 질문에 응답하였습니다.

2018년 탈중앙화 거래를 위해 생성 된 뉴덱스는 EOS 에서 가장 잘 알려진 DEX가 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수 많은 개선을 거친 끝에, 뉴덱스는 새로운 형식의 탈중앙화 거래와 멀티체인 DEX가 되고자 하는 헌신을 재차 강조하셨습니다.

백서는 기본적으로 뉴덱스가 EOS 의 DEX를 개선하고 레이어2 를 포함한 이더리움과 다른 체인들을 포함하는 멀티쳋인 기능을 개발 할 것이라는 헌신을 증명합니다. 오더북, 개선 된 K-line, 프라이스 마켓, 토큰 데이터베이스가 뉴덱스에 추가 될 것입니다.

최고의 기술, 가격 그리고 경험을 제공하는 멀티체인 탈중앙화 거래소가 될 것이라는 목표하에, 뉴덱스는 이더리움에서 첫 번째 가상 오더북 기능을 개발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는 높은 가스비 때문에 실제 오더북이 이더리움에 적용 될 수 는 없지만, 이더리움 레이어2,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그리고 훠비 ECO 체인에서는 실제 오더북을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뉴덱스는 토큰 통합 룰, VIP 에어드롭 룰, 그리고 수수료 조정 등을 실현시키기 위해 DAO 거버넌스를 런칭 할 것입니다. 이는 토큰 홀더들이 투표를 통해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뉴덱스 토큰으로부터 더 많은 유틸리티를 가져갈 수 있게 해줍니다.

뉴덱스 팀은 또한 그들이 뉴덱스 토큰을 중앙화 거래소에 상장하고 토큰 심벌을 NDX에서 DEX로 변경하며, 100:1 의 비율로 NDX 를 DEX 로 스왑하여 총 공급량을 100억에서 1억개로 줄일 예정입니다. 스왑 이후에, DEX는 다양한 체인에서 이슈 될 것입니다. 만일 NDX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NDX를 DEX로 스왑하는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에 귀기울여주세요.

안드로이드 Anchor 얼리 액세스

그레이메스 팀이 Anchor 지갑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얼리 액세스로 출시하였습니다.

이 릴리스는 그레이메스 팀이 사용자경험을 개선시키고, 사용자로부터 피드백을 얻고, 앱에서 버그를 제거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풀 버전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릴리스 되기 전까지는 작은 액수의 자금만을 위해 사용 하도록 권장됩니다.

Anchor 지갑 인증 도구와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은 윈도우, 맥OS, 그리고 리눅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공식 릴리스는 이미 iOS 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계정 생성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위한 앱이 사용 가능해 진것은 정말 잘 된 일입니다.

안드로이드 지갑은 현재 EOS, FIO, Proton, Telos, 그리고 WAX를 지원하며, 기존의 계정을 불러오거나, Anchor 지원 앱에 로그인 하거나, 트랜잭션에 사인하는 일과 같은 간단한 액션들을 지원합니다.

왁스 NFT 툴: BountyBlok, Blenderizer

Bountyblok

Bountyblok은 사용자들이 왁스에서 NFT를 전개, 분배, 및 관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임화 툴이며, 최근 트위터에서 놀라운 통계를 공개하였습니다. 그들은 프로젝트들을 위해 57만 계정에게 2만5천개의 트랜잭션을 통해 2000가지의 NFT를 분배 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Gift NFT는 왁스의 Bountyblok 과 비슷한 툴입니다. 아티스트들은 그들의 가족, 친구, 팬들에게 NFT 를 선물하기 위해 Gift NFT를 사용합니다. Gift NFT는 또한 사용자들이 이메일, 트위터 메시지를 통해 그들의 친구와 가족들에게 1,5000개의 NFT를 제공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Bountyblok 팀은 또한 최근에 설문조사, 상품 피드백, 퀴즈, 투표와 같은 타입폼을 작성한 사용자들을 보상하기 위한 컬랙션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발표하였습니다.

Bountyblok, Gift NFTs 그리고 타입폼 보상은 왁스에서의 크리에이터들의 경험을 개선시킬 수 있는 멋진 툴들입니다.

오픈소스 Blenderizer

왁스의 개발자 Marcos DK는 그가 Blenderizer 를 오픈소스화 하였다고 트위터에 발표하였습니다. Blenderizer는 왁스 블록체인상의 스마트컨트랙이며, 사용자들이 기존의 NFT를 소각하여 새로운 NFT를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프로젝트의 설립자는 깃허브에서 이를 “NFT 의 초과 공급을 컨트롤하고, 컬렉션을 더욱 매력적이게 해주는 재미있는 시스템”이라고 묘사하였습니다. 오픈소스화를 하기로 한 이유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기능을 요청해왔기 떄문입니다. 이제 누구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 할 수 있으며, 저희는 이를 통해 앞으로 일어날 혁신을 목격하기를 기다릴 수 없습니다.

2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