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Community.org Forums

Eos 핫소스 103화 친환경 nft

위 링크를 통해 기사 관련 링크들을 확인해보세요

닷잼스의 그린 NFT 매니페스토

닷잼스의 미션은 아티스트들이 블록체인 업계로 언보딩시키고, 그들이 환경친화적인 방법으로 그들의 예술품을 NFT로 만드는 것을 도와줍니다.

사실 .gems의 모회사인 이오스네이션은 각각 2018년과 2019년부터, 친환경 알고리즘 DPoS를 사용하는 EOS 와 WAX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을 실행하고 보안을 강화하는 선두 BP로 활동하여 왔습니다. 이오스네이션은 언젠가 친환경적 DPoS를 사용하는 고효율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이라는 전제를 기반으로 201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2020년, 이오스네이션의 COO이자 공동설립자인 Stéphane Bisson 과 이오스네이션의 첫 번째 직원이자 아시아 디렉터인 Martin Breuer는 친환경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그들의 예술품들을 출판하고 싶어하는 아티스트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닷잼스 NFT 스튜디오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를 시작하였습니다.

닷잼스는 오직 EOS 나 WAX 에서만 NFT를 만들기 때문에, 아티스트와 수집가들은 그들의 NFT가 발행, 전송, 및 거래 될 때 환경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매우 효율적인 DPoS 의 디자인 덕분에, EOS 와 WAX 네트워크는 무료 트랜잭션을 제공함으로써 NFT와 상호작용하거나 NFT를 거래하는 수집자들에게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그 위에 사는 NFT들이 에너지를 많이 소요하며, 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 것은 성급한 일반화입니다. 그들의 주장에 해당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주로 proof-of-work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뿐입니다. EOS 와 WAX 같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들은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상반되게, EOS 와 WAX 네트워크는 에너지 소비율이 가치변동율이나 사용량과는 별개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합니다. 이는 EOS 나 WAX 에서 발행되는 새로운 NFT 시리즈는 눈에 뛰거나 영향력이 큰 에너지 소비를 유발하지 않을 것임을 뜻합니다.

proof-of-work 와 delegated-proof-of-stake 알고리즘의 기술적 상세내용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여기에서 더 많은 내용을 읽어보세요:

첫 번째로, 2018년 블록원에 의해 작성된 기사를 읽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기사에서, 블록원은 NFT가 핫해지기 훨씬 전인 2018년부터 EOSIO 오픈소스 블록체인 소프트웨어가 환경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가져올지 예측하고 있었음을 증명합니다.

WAX 팀은 이번 달에 비슷한 기사를 발표하여 WAX 네트워크의 현재 에너지 소비량에 대한 상세내용을 공개하였으며, 결과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WAX는 현재 이더리움보다 125,000배 더 효율적이며, 지금까지 WAX에서 발행된 NFT들은 이더리움과 비교상 400만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WAX 팀은 또한 국제 숲 연맹과의 파트너쉽을 발표하였습니다. 곧 사용자들은 탄소배출 크레딧 NFT를 구매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NFT가 ‘퇴비화’되면, 국제 숲 연맹은 구매되거나 ‘퇴비화’된 NFT 의 가치에 따라, 1달러에 나무를 한 그루씩 심을 것입니다. 아티스트와 수집가들이 이는 이미 매우 낮은 블록체인 탄소배출량을 더욱 줄일 수 있게 해줍니다.

아직도 EOS 와 WAX 블록체인이 미치는 환경적인 영향이 실감되지 않으셨다면, WAX 팀이 아티스트와 수집가들이 블록체인 지식 없이 이해하기 쉽게 만든 요점정리 동영상을 확인해보세요. 영상에서 설명되는 모든 특성이 EOS 네트워크에도 똑같이 적용된다는 것을 기억해두세요. 둘 다 EOSIO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Beyond 블록체인 해커톤 우승자

블록원이 Beyond 블록체인 해커톤 우승자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해커톤은 구글 클라우드, Galaxy Interactive, 그리고 Mythical Games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호스팅되었습니다. 3월2일부터 4월6일까지 열렸으며, 107개국에서 1300명의 지원자들이 참가하였습니다.

상금을 차지하게 된 가장 흥미로운 프로젝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등: Dao Bull. Dao Bull 은 사람들이 쉽게 DAO를 설립 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이며 해커톤의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Dao Bull를 통해 사용자들은 EOSIO 기술을 기반으로 재정, 주주, 그리고 커뮤니티 거버넌스 구조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2등: gGoods. 오픈소스 NFT 표준인 gGoods는 단체나 커뮤니티들이 팬데믹 사태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세계 사람들로부터의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토큰을 발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3등: 회복가능한 온라인 지갑. EOSIO의 WebAuthn표준을 기반으로 개발 된 ROW (회복가능한 온라인 지갑)은 사용자들이 이메일을 통해 비밀번호를 되찾기 위해 중앙화된 시스템을 구조를 없앨 수 있는 소셜 되찾기 시스템을 소개하였습니다. 이 솔루션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구식의 보안방식을 멀티시그니처 보안 시스템으로 대체합니다.

4등: Finfluencers. Finfluencer는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위한 네트워크입니다. 신뢰 될 수 있는 참여자들은 초보자들이 미래에 근본있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식을 공유합니다.

뉴덱스 거래 대회 & 디파이 박스 작문 대회 !

뉴덱스가 EOS/USN 거래 대회를 이번 주에 발표하였습니다. 우승자는 DJI Mini 2 드론 카메라를 차지하게 됩니다. TOP 10 거래자들을 위한 상품들도 있습니다.

USN 을 얻는데 관심이 있으며, 준비물까지 있다면, 어서 서두루세요. 뉴덱스 기사에서 거래 대회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을 읽어보세요.

거래대회가 당신의 타입이 아니라면, 디파이박스의 작문대회를 확인해보세요. 디파이박스 팀은 더 많은 사람들이 디파이박스의 “Lego” 게임에 참여하도록 격려하고 디파이를 활용하는 더 창의적인 방법에 대한 영감을 얻기 위해 이 대회를 열었습니다. 대회의 주제는 “디파이를 즐기며, 블록을 쌓아라.” 입니다. 제출마감일은 5월16일이며, 디파이박스 재단은 이오스네이션의 Denis Carriere 와 같은 특별 심사위원들을 불렀습니다.

우승자들은 작품의 인기도, 구독성, 혁신성을 기반으로 선정 될 것입니다. TOP12 참가자들은 4,000 USN 의 상금풀을 둘러쌓고 경쟁하게 될것입니다.

EOS Rapid의 DApp Surf

EOS Rapid는 dApp Surf라고 불리는 탈중앙화 웹 호스팅 서비스를 릴리즈 하였습니다. 발표는 “dApp Surf 탈중앙화 웹에서 사이트를 호스팅하는 방법”이라는 튜토리얼 비디오와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버전은 EOS 정글 테스트넷에 있습니다. dApp Surf를 통해서 개발자들은 EOSIO 블록체인상에 그들의 웹사이트를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업랜드 Oakland, Staten Island & Bakersfield

업랜드가 이번 주에 있었던 Oakland 시 런칭을 완성하기 위해 2개의 기능을 잠금해제하였습니다. 업랜드 5월 요약기사에서 확인해보세요.

Staten Island 와 Bakersfield는 다음으로 추가 될 도시들입니다. 둘 다 동부와 서부해안의 스타터 도시들입니다. Staten Island은 버스를 통해 Brooklyn와 연결 될 것이며, Bakersfield는 기차를 통해 San Francisco와 연결 될 예정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새로운 도시들이 등장 할때는, 기차역과 버스가 도시의 첫 번째 기능으로 등장합니다. 이들은 커뮤니티 이벤트에서의 보상으로 주어지게 됩니다.

다른 다가오는 업데이트에는 영구적인 기능 개발과, 새로운 Spark 토큰, 그리고 Structure NFT, 그리고 리미티드 아이템 세일에서 미리 등록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토어 프로모션 기능 등이 있습니다.

울트라 커뮤니티 업데이트 #12

기술개발부터 커뮤니티 및 파트너쉽까지, 울트라는 지난 몇 달동안 믿기 힘든 성과를 보여주어 왔습니다. 지난 미디엄 커뮤니티 업데이트 기사에서, 우리는 울트라 생태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멋진 개발상황을 살펴보았습니다.

기술 업데이트로는 울트라의 인하우스 오라클을 보여주는 포스 릴리즈가 있었습니다. 이는 울트라 생태계 전체에서 사용될 수 있는 온체인 환산율을 가능하게 합니다. 다음을 포함하는 사용자 경험 업데이트도 있습니다: 울트라 싱글 사인 온을 포함하기 위한 사인업 및 검증 프로세스 업데이트, 개선된 울트라 게임 파일 다운로더, 개선된 울트라 게임 및 DLC 업로더, 기타

울트라의 Simplex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은 이제 신용카드로 쉽게 UOS를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또한 UOS와 USD, EUR, GBP 와 같은 법정화폐로 게임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팀은 사용자들이 월마트, 이베이, 아마존 같은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UOS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Shopping. io 와의 파트너쉽을 맺었습니다.

이외에도 울트라 생태계에는 다양한 멋진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