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Community.org Forums

지금의 가격은 eos의 가치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1

2021 #EOS 메인넷 로드맵.jpg

EOS 가 몇일째 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이것은 순전히 차트적인 상황이며, 순환매 장세에 가까운 모습이라 보입니다. EOS 홀더들이 알고 있는 정보는 여전히 비대칭성에 놓여 있죠. 이 말은 대부분 EOS 를 최근에 구입한 분들은 EOS가 어떠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는지 모를 가능성이 크다는 겁니다.

EOS는 올해 블록원의 창립자이자 EOS 를 통해 인간의 자유를 추구하고자 하는 철학을 가진 댄 라리머의 블록원 CTO 사임으로 큰 변곡점을 맞이했습니다. 댄은 현재 규제에 얽매여 있는 블록원을 퇴사하고 본인의 돈을 들여 EOS 개발자를 모집해 팀을 구성했습니다.

댄의 EDEN OS 는 철학적, 정치적으로도 굉장히 의미있는 시도인 동시에 EOS를 공격하는 진영 논리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BP들의 중앙화” 부분을 영리하게 해결하는 새로운 거버넌스 모델입니다.

즉 EDEN OS는 BP들을 견제하고 EOS 체인 상의 기금을 EOS를 위해 큰 기여를 하는 프로젝트에 집행할 수 있는 우리나라로 따지면 블록체인 상에서 행정부 수장들을 공개적으로 투표로 선발하고 책임을 지우는 프로젝트입니다. EOS의 블록 생산자(BP)가 체인을 책임지는 노동직 수장들이라면 이들을 감시하고 커뮤니티 기금을 EOS 의 발전을 위해 올바른 곳에 쓰여지게 하는 역할이 EDEN OS의 역할이라 보시면 됩니다.

여튼 댄은 블록원을 퇴사하고 EOS 커뮤니티에서 많은 프로젝트를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에덴 뿐만이 아니라 클라리온 OS라고 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인터넷 공급자들의 검열을 피하면서도 사용자들이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EOS는 클라리온OS를 통해서 사용자들이 서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심지어 중국마저도) 진정한 탈중앙화와 성능을 갖춘 퍼블릭 블록체인이 될 겁니다.

여기까지는 블록원과는 별개로 댄의 사임 후 댄이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만 말씀드렸습니다. 댄의 프로젝트는 EOS가 여지껏 불필요하게 공격 받아왔던 BP들의 문제와 중앙화 프레임에 맞설 수 있는 아주 의미있는 방어책이 될 겁니다.

다음 편에서는 왜 EOS가 최근 서구권에서 주도적인 가격 움직임을 만들어가고 있는지 그리고 무엇이 앞으로 EOS 위에서 펼쳐질지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slight_smile:

7 Likes

항상, 객관적인 데이터을 기반한 냉철한 분석으로 많은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

3 Likes

좋은글 감사합니다.
다음글도 기대됩니다. :blush:

2 Likes

항상 여러관점의 통찰과 이의 공유 감사드립니다.

2 Likes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인제 뒤집기 해서 기어갈려고 하는데, 아직 갈 길 멉니다. 지치지 않게 가야죠…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