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Community.org Forums

이오스 핫소스 112화: Bullish 파일럿 프로그램 공개

Bullish 파일럿 프로그램

Bullish 파일럿 프로그램이 실행 되고 있으며, 이오스네이션은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왔습니다. 아직 시도해보지 않으셨다면, 저희가 공유해드리는 경험담에 귀기울여주세요.

“Welcome” 페이지는 새로운 사용자들이 거쳐야 할 중요한 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최고의 파일럿 거래자를 위한 525,000 달러의 상금이 달린 8월 3일 부터 9월 13일까지의 트레이딩 대회에 대한 상세내용들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각 파일럿 사용자들은 50만 달러의 가상머니를 받아 상금을 받기 위해 경쟁합니다. 플랫폼의 리더보드에서 쉽게 당신의 퍼포먼스를 다른 사람들과 비교 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는 또한 가장 흥미로운 거래, 수입, 보안 기능을 설명하는 탭이 있습니다.

Bullish 는 현물거래시에, BLP(Bullish 유동성 풀) AMM (자동 시장 메이커)과 전통적인 지정가 주문서 모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주문서를 사용합니다. 마진 거래자들은 결정론적인 대출, 투명한 거래 수수료, 그리고 분리된 현물 및 마진 지갑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의 또 다른 기능들 중 하나는 수취인 수수료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는 자주 이 수수료를 내야하는 소매 크립토 거래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거래는 하기 싫지만 자산을 이용하여 이자를 벌고 싶은 크립토 홀더들은 BLP에 참여하여 플랫폼 자동 시장 메이커가 될 수 있습니다. 현물거래에서 수수료를 버는 방법 의외에도, BLP 제공자들은 BLP에 예금된 자산이 마진 거래에도 이용됨에 따라, 이로부터 수익을 벌 수 있습니다.

현물과 마진 거래에 동시에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은 현재까지 암호화폐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기능입니다.

마진 거래 수수료는 종종 중앙화 거래소들의 주요 수입원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합법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 수입을 유동성 제공자들과 나누는 것은 자동 시장 메이커들의 이율을 높이고 거대 자본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보안적 측면에서 Bullish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비밀번호보다는 하드웨어 키를 사용 할 것을 요청합니다. Bullish는 최신 모바일 폰이나 컴퓨터에 설치 될 수 있는 하드웨어 키스토어나 Yubikey 같은 기기에 저장된 프라이빗 및 퍼블릭 키 페어를 검증하기 위해 WebAuthn 이라는 검증 기준을 활용합니다. 이는 일반 비밀번호 시스템보다 훨씬 안전 할 뿐만아니라, 사용자들이 관리하기에도 훨씬 더 간단합니다. 이는 저희가 그 동안 블록체인 업계에서 사용해 왔던 어떤 로그인 방식들보다도 멋진 로그인 경험이었습니다.

“Welcome” 페이지의 마지막 섹션은 Bullish 플랫폼에서 블록체인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Bullish 는 EOSIO 오픈소스 기술을 통해 각각의 트렌잭션들을 암호학적으로 인증 할 수 있습니다. 허가 받은 이들만 액션을 실행 할 수 있으며, 허가된 논리만이 적용됩니다.

외부적으로, Bullish 는 EOS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거래소의 상태를 해싱하여, 공적으로 검증 가능한 모든 액션에 대한 증거를 생성합니다. 이 또한 암호화폐 거래소로서 처음 도입하는 기능입니다.

플랫폼의 거래 섹션에서 사용자들은 친근한 인터페이스를 보게 됩니다. 화면 우측에 가장 최근의 거래자들이 표기되며, 가운데에 위치한 차트는 트레이딩 뷰를 기반으로 생성되고, 하단에는 주문서가 표기됩니다. 이 트레이딩 플랫폼 레이아웃은 거래소 업계에서 기준이 되었으며, 대부분의 암호화폐 거래자들은 처음으로 Bullish를 열었을 때, 매우 친숙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혁신들은 멋졌으며, 거래자들을 주저하게 만들 수 있는 국면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취인 수수료가 없다면, 플랫폼은 어떻게 유동성 제공자들을 위한 수익을 창출 할 것인지가 그 중 하나입니다. 이에 대한 정답은 스프레드입니다. 플랫폼 테스트 기간 동안, EOS/USD 와 BTC/USD 현물 및 마진거래에서 0.05%에서 0.2%의 스프레드를 발견하였습니다. 이는 합리적인 수치이기도 합니다.

현재 암호화폐 업계에 존재하는 DeFi 플래폼들에서 제공하는 높은 유연성에 익숙해진 유동성 제공자들에게, 7일이라는 언스테이킹 기간은 자금을 예치를 주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긴 언스테이킹 기간은 대규모 유동성 제공자들이 단기 가격변동을 이유로 유동성을 제거 할 수 없도록 방지함으로써, 더 안정적인 유동성을 유지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실제로 현재 많은 중앙화 및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가격변동성이 높은 기간동안 유동성이 줄어들게 되면 거래가 어려워지고, 이는 거래자들에게 갑작스러운 슬리피지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포인트는 현재 BLP에 자산을 예치하고 AMM으로서 수익을 벌기 위해서는 최소 1만 USD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결론적으로, 저희는 매우 감탄하였습니다. 이 플랫폼은 매우 깔끔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현물거래를 하거나, Bullish 유동성 풀에 자산을 유치하거나, 마진 거래를 할 때 모두 매우 매끄럽게 작동하였습니다. 가격변동성이 큰 시기동안 거래량이 폭증 할 때, 이 거래소가 실제로 어떠한 성능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알게 되겠지만, EOSIO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알고 있기에 크게 걱정이 되지는 않습니다.

Bullish 거래소는 2021년 말에는 공식 런칭 될 예정입니다.

Bullish 파일럿 프로그램 외에도, 블록원은 이번 주에 EOS ICO에 대한 법률 검토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는 명망 높은 Clifford Chance 법률 회사에 의해 진행 되었으며, ICO 펀드가 블록원에 의해 구매되었다는 증거를 찾지 못 하였습니다.

EOS 생태계와 포멜로 썬샤인

이번 주에, 저희는 포멜로 썬을 4번째이자 마지막 포멜로 NFT 시리즈로 공개합니다. 이번 드롭은 쿼드라틱 펀딩의 에너지와 커뮤니티 피드백, 건설적인 비판, 협동, 그리고 프로젝트 리뷰 프로세스를 통해 포멜로가 얻을 수 있는 시너지를 나타냅니다.

많은 사람들이 벌써 프로젝트 보조금에 대한 질문들을 해왔습니다. 저희는 많은 프로젝트들이 중요한 스텝을 고려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기쁩니다.

보조금 수령인은 영어, 한국어 혹은 중국어로 신청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오직 하나의 언어로만 작성하셔도 좋지만, EOS 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이 3개 언어 모두를 이용하여 작성하신다면 프로젝트를 향한 더 큰 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 수령인들은 다음과 같은 프로젝트 정보를 공유하여야 합니다:

  • 프로젝트 로고
  • 프로젝트 이름
  • 설명
  • 프로젝트 웹 사이트
  • 프로젝트 트위터
  • 팀 맴버
  • 깃허브 URL
  • 지역

다음 주에는 지금까지 공개된 NFT들을 이용한 마지막 프로모션에 대한 정보가 공개 될 것입니다. 힌트를 드리자면 프로모션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4개의 NFT를 블랜딩하여야 합니다. 이 교육용 NFT시리즈를 지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세일의 모든 수익은 포멜로 플랫폼의 첫 번째 펀딩 라운드를 위한 풀로 기부 될 것입니다.

포멜로 개발은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저희는 2021년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포멜로 프라이빗 베타를 선정된 참여자들에게 공개하여 EOS 커뮤니티를 환영하기 전에 프로젝트 신청 접수 프로세스를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기부자로서 포멜로 펀딩에 관심이 있거나 펀딩을 모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 이시라면, 저희에게 연락해주세요!

포멜로 경험을 개선시키기 위해 짧은 설문조사를 작성해주세요!

DAPP 네트워크의 이더리움 확장성 브릿지!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레이어2 브릿징 서비스와 미드웨어로 확장성 확보하기 위해 DAPP 네트워크를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성장하고 있는 DeFi 생태계는 현재 일초에 수십만개의 트랜젝션을 지원하는 비자나 마스터카드와 같은 전통 파이낸스 거인들과 비교하여 월등히 적은 15개의 트랜잭션 만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DAPP 네트워크는 이미 이더리움과 EOSIO 기반 체인들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멀티체인 유동성은 EOSIO 체인들을 위해 이더리움의 대규모 유동성을 불러옴과 동시에, 이더리움에게 DAPP 네트워크의 확장 가능 미드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DAPP 네트워크는 DAPP네트워크의 간단한 오버뷰, 상품 및 서비스를 포함하는 가이드를 공개하였습니다.

NFT 브릿지

이더리움에서 런칭되는 DAPP 네트워크의 브릿지 서비스는 스마트컨트랙트 및 dApp에서 발생하는 DeFi 트랜잭션 서비스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왁스와 이더리움을 연결짓는 NFT 브릿지가 곧 출시 될 예정입니다. 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NFT 체인사이의 상호운영성을 확보하여 두 체인 사이의 크로스체인 NFT 전송을 가능하게 해줄 것입니다. 이 툴과 함께라면 NFT 시장 거래량은 높이 치솟을 것입니다. 저희는 추가로 발표 될 기능들에 대해 알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DAPP Meme 콘테스트

DAPP 네트워크 커뮤니티에서는 현재 DAPP Meme 콘테스트보다 핫한 토픽이 없습니다. 우승자들에게는 총 5만 DAPP 의 상금이 돌아갑니다. 각각 1 등과 2등에게는 2만5천 DAPP 과 1만5천 DAPP 이 주어집니다.

참여방법:

  • DAPP네트워크 관련 밈을 생성, Bancor 과 관련된 밈에게는 보너스 포인트 (BancorDAO 의 $DAPP 화이트리스트 투표에 대한 응답.).
  • 콘테스트 트윗을 리트윗.
  • 밈을 제출하고 #DAPPNetwork 를 코멘트에 추가합니다.

콘테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VR그래피티 배틀 팩 세일& 시즌1 시작!

|300x169

VR 그래피티 배틀은 그래피티 아티스트 콘테스트가 이루어지고 콘테스트를 통해 생성된 NFT 의 콜렉션을 수집할 수 있는 상호교류적인 리그입니다. 저희는 1년에 4개의 시즌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 저희와 함께 메타버스에 뛰어들어 기술의 경계선을 연장시키는 멀티미디어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트위치 티비에서 KingSpray VR 이 라이브 스트림 될 것이며 크립토복셀 메타버스와 디스코드 라이브 오디오 쳇을 이용하여 닷잼스팀 멤버들과, 참여 아티스트들, 그리고 다른 투표자들과 소통 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트 컬쳐의 모든 팬분들을 환영합니다. 참가자들은 멋진 그래피티 작품, 음악, 그리고 Cipher.media 크루의 멋진 프리스타일 싸이퍼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멋진 이벤트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VRGB 시즌 1 테마 – “Nobody beats the biz”

7월31일 – 시즌1 플레이오프 @ 20:00 UTC

8월1일 – 시즌 0 NFT 팩 세일 @ 18:00 UTC

8월1일 – 시즌1 Finals @ 20:00 UTC

참가자들은 누구나 투표자나 경쟁 아티스트로 무료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등록을 하지 않아도 방문 할 수 있지만 등록을 한 투표자들은 구글 폼을 통해 그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위해 온체인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온체인 투표자들은 심지어 이벤트 참여에 대한 작은 보상 또한 받게 될 것입니다.

비디오 트레일러를 확인해보세요.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과 NFT 세일에 포함된 디지털 자산을 미리 살펴보고 싶으시다면, UpLifters의 스페셜 에디션 유튜브 쇼에 등장한 Stephane Bisson 의 인터뷰를 확인해보세요.

NFT 세일에 있어서, 이벤트 기간 동안 생성된 모든 작품들은 닷잼스가 만들게 될 수집카드와 3D 자산의 기본이 됩니다. 또한 시즌 우승자는 솔로쇼, 티셔츠 NFT, 온체인 네이밍, 그리고 스페셜 캐릭터카드를 통해 더 많이 노출 될 것입니다.

NFT 팩은 50장이 넘는 독특한 디자인과 블랜딩에 사용 될 수 있도록 5,6개의 종류를 가질 것입니다. 저희는 컬랙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인기 있는 Sk8coin collection 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VanCity Outbreak 블랜딩 라이브!

Vancity Outbreak 코믹북 NFT 시리즈를 만든 아티스트 Reid Lucier 가 Vancity Outbreak NFT 홀더들을 위한 멋진 아트들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이전 핫소스 시리즈에서 언급하였듯이, 저희는 다음 6주 동안 Reid 의 새로운 컬렉션을 위해 매 주 다른 블랜딩을 활성화 할 것입니다. 블랜딘 레시피의 전체 리스트와 관련 스케줄을 확인해보세요.

저희가 알기로는, 왁스 NFT의 컬렉션이 다른 컬렉션의 NFT와 블렌딩 되는 첫 번째 시도입니다. 저희의 커스텀 블랜드닷잼스 스마트컨트랙을 활용하는 이번 블랜드는 왁스 NFT 업계에서의 새로운 혁신을 보여줄 것입니다.

Vancity Outbreak 텔래그램 채널에 참여하여 다른 Vancity 홀더들과 거래하고 닷잼스의 트위터를 팔로우하여 프로모션 상세내용과 블랜딩 방법과 같은 NFT 활동 최신소식을 들어보세요.

9enereos

YoshiDrops, GenerEOS, 그리고 Scarce 사이의 협동으로 9enereos NFT 리미티드 에디션이 왁스에 도착하였습니다! 이 NFT 시리즈의 런칭은 투명성, 진위성, 그리고 사용성을 고조시키는 블록체인의 코어벨류에 대한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러한 고귀한 가치들은 종종 블록체인과 NFT 주조의 환경적 영향에 대한 부정적인 미디어로 인해 괄시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친환경적인 EOSIO 기술을 사용하며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수 천개의 나무를 심을 예산을 NFT 세일로부터 얻습니다.

Cryptowriter Thomas Wolf 가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EOSIO 는 이더리움에 비해 에너지 효율성이 17,236배 더 높습니다. 9enereos프로젝트는 최소 500 EOS 에서 800EOS 를 모금 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자금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OneSeed 에게 넘어가 3500그루의 나무가 심어져 매년 1톤에 가까운 이산화탄소가 중립화 될것입니다.

이곳에서 9enereos 에대해 더 알아보세요.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