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Community.org Forums

이오스 핫소스 110화: eosio 기반 운전면허증

Go Boldly! Go Bullish!

지난 7월 9일 블록원은 Bullish 거래소가 Far Peak 인수회사와의 합병을 통해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다고 발표한바가 있습니다. 총 90억 달러의 Bullish 시가총액은 164,000 비트코인, 2000만 EOS 그리고 600만 달러의 현금을 포함합니다. 2021년에 예정된 퍼블릭 런칭에 앞서, 프라이빗 파일럿 프로그램이 운영 될 예정입니다. Bullish 의 CEO 인 Thomas W. Farley는 관련 업계에서 잘 알려져있으며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2013년 CEO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회장으로, 그리고 그 후부터는 Far Peak 인수회사의 CEO로 역임하여왔습니다.

Bullish 팀의 트위터 계정7개의 트윗을 통해서 공식 프레스 릴리스를 비롯하여 Bullish의 CEO Thomas Farley와 회장 Brendan Blumer가 차세대 거래소를 위한 비전을 설명하는 18분짜리 비디오를 공개하였습니다.

“Bullish는 실시간 포트폴리오 밸런싱 툴입니다. 예측 가능한 유동성 및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그리고 규제준수를 통하여 투자자들이 디지털 자산을 거래 및 관리하는 방법을 재정의하는 새로운 종류의 거래소입니다.” - 브렌던 블루머

“다양한 단체 및 기관 관련 종사자들 및 전문 투자자들의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거래소 인프라를 개선하는 일은 중요해졌습니다. ” – Thomas Farley

Bullish 트위터 계정은 또한 파이낸스 타임스, CNBC, 로이터, 블룸버그 크립토와 같은 비지니스 주류 미디어들의 기사와 Cheddar News의 비디오를 인용하였습니다.

몇 일 후에, 브랜던 블루머는 Bullish 와 EOS간의 관계를 명백하게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습니다:

“Bullish 는 각기 요소에 최고의 기술들만을 사용하는 풍부한 스택을 자랑합니다. 우리는 플랫폼상의 모든 재정적 활동을 증명하기 위한 해시 암호증명을 위해 EOS를 사용하니다. 이러한 일을 스루풋이 낮은 체인에서 실현하려면 엄청난 비용이 소모 될 것입니다. ” – 브렌던 블루머

Bullish가 무엇이냐고요?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유동성 풀과 전략적 비전에 대해 더 배워보고 싶으시다면, Bullish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을 살펴보세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Bullish는 이윤을 생산하기 위해 최적화된 유동성 풀에 의해 운영되며, 자산 소유자, 거래자에게 이익을 가져다줌과 동시에 시장 무결성을 증가시키기는 방식으로 중앙화 거래소와 DeFi 거래소를 통합하였습니다.

블록원은 또한 그들의 트위터 계정을 @block_one_에서 @EOSIO 으로 리브랜딩 하였으며, @B1라는 새로운 블록원 트위터 계정을 생성하였습니다. 그들의 새로운 이름은 Bullish가 EOSIO 와 EOS의 기술을 통해 플랫폼상의 모든 재정적 활동을 영구적으로 기록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감사를 위한 암호증명은 EOS 퍼블릭 블록체인에 크로스 해싱되어 외부에서 무결성을 증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거래소 디자인에서 최초로 이루어지는 일입니다.

새로운 B1 트위터 계정은 그들이 전략적인 자산 할당과 선구적인 비즈니스 벤처를 통하여 크리에이터와 커뮤니티를 지지하는 일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최근의 투자로는 블록원의 수석 부사장 Kevin Rose가 있는 친타이에게 750만 달러 시딩이 있었습니다. 그는 규제된 파이낸스 서비스상에 추가 될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혁신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였습니다.

블록원은 향상 된 개발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하는 EOSIO 2.2 릴리스에 관해서 운을 띄우기도 하였습니다.

포멜로 플랫폼에서 커뮤니티의 중요성

포멜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은 EOS 퍼블릭 블록체인이 발전시킨 강한 커뮤니티를 활용하기 위해 개발 되었습니다. 지난 주에 포멜로의 배경 스토리에 대하여 이야기하였으니 이번에는 커뮤니티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갰습니다. 이오스네이션은 EOS 메인넷의 런칭 이전부터 EOS 커뮤니티의 일원으로 활동하여 왔으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EOS 생태계에 헌신적이고 열정적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포멜로는 자격이 있는 프로젝트들에 펀드를 할당하기 위해 EOS 커뮤니티의 지혜를 활용합니다.

지난 주에 저희는 다가오는 포멜로 플랫폼의 다양한 관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커뮤니티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고안된 포멜로 NFT 시리즈를 소개한 바가 있습니다. 커뮤니티와 포멜로 플랫폼의 근본을 상징하는 이번 주의 NFT는 포멜로 토양 NFT 이며 아토믹허브에서 0.25 EOS에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닷잼스 포멜로 NFT 시리즈 수입은 이번 해에 예정된 첫 번째 라운드의 매칭 풀로 기부 될 것입니다. 지난 주의 포멜로 씨앗 NFT를 놓치셨나요? 걱정하지마세요, 아직 아토믹허브에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매 EOS 핫소스 에피소드에서 이 시리즈에 대한 정보를 점차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이번 주에 저희는 총 4개의 드롭이 있으며, 모두 0.25 EOS 에 판매 될 것이라는 사실을 밝힙니다. 이는 포멜로 플랫폼 지지자들이 시리즈 컬렉션을 완성하면 총 1 EOS 의 기부를 하게 될 것임을 뜻합니다. 앞으로 포멜로 NFT 소유자들에게 NFT 블랜딩, 스테이킹, 그리고 이자 수확 등의 서비스들이 제공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리즈 프로모션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포멜로 매칭 펀드의 첫 번째 라운드에 기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OS 분실키 복구 5년 연장

EOS 분실키 복구 서비스가 앞으로 5년간 더 지속 될 예정입니다.

상당한 양의 요구에 따라 GenerEOS는 서비스의 연장을 위해 Top 21 BP들의 멀티시그니처 프로포절을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평균 6명의 사용자들이 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GenerEOS의 프로포절을 검토한 이오스네이션은 이번 연장을 위해 멀티시그니처에 사인하였습니다.

15개의 BP들이 이 프로포절을 승인하였으며, 결국 실행 되었습니다. EOS 제네시스 키를 분실한 토큰 홀더들은 그들의 이더리움 키를 액세스하여 그들의 제네시스 계정을 다시 복구 할 수 있었습니다.

분실된 제네시스 EOS 계정을 어떻게 복구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EOS Authority 웹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Defibox 1 주년

EOS 기반의 최고 DeFi 플랫폼인 Defibox가 7월21일에 그들의 1주년을 기념하였습니다. 그들은 12일 부터 16일까지 텔레그램 채널에서 퀴즈 대회를 열었습니다. 총 500 USDN 의 상금이 퀴즈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분배되었습니다.

업랜드 자산 현금화

업랜드에서, 사용자들은 EOS 블록체인 메타버스에 있는 진짜 주소에 표기된 자산을 발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랜드는 최근에 사용자들의 가상의 NFT를 달러와 같은 법정화폐와 거래 할 수 있는 최초이자 일한 블록체인 게임이 되었습니다. 이번 성취는 Tilia Pa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가능해졌습니다.

법정화폐 거래의 실행에 있어서의 마찰을 제거하기 위해, 업랜드는 다음과 같은 제약을 걸어두었습니다:

1- 플레이어는 최소 30일동안 소유했던 자신만을 USD로 거래 할 수 있다.

2-플레이어는 계정이 활성화 된지 14일이 지난 후부터만 100달러 이상의 자산을 구매 할 수 있다.

이 제한들은 사용자들의 활동에 맞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검토 및 수정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더 이상 자산-USD 거래를 하기 위해 이메일을 통한 초대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에, 플레이어들은 문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업랜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RAON 운전면허증

라온시큐어의 EOSIO 솔루션이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기반 운전면허증을 위한 여정을 이끌어가기 위해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6월 24일, 한국의 기술 거상 라온시큐어가 행정안전부와 한국조폐공사에 의해 의뢰된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의 최종 운영자로 낙점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디지털 ID 카드의 활용성을 높여 대한민국의 기술 기반 솔루션을 극대화시키고자 합니다. 라온시큐어는 운전면허증을 블록체인으로 옮겨 현존하는 신원 관련 장애들을 극복할 수 있는 신원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라온시큐어는 이미 작년 공무원들을 위한 모바일 ID 카드 서비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발한적이 있습니다. 이번 디지털 운전면허증의 소개는 시민들의 정보 보안성을 개선하고 정보 소유자들의 그들의 정보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게다가, 디지털 면허증과 ID카드는 현존하는 플라스틱 카드와 동일한 활용성을 가지며, 디지털 및 물리적 신원 확인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VanCity Outbreak NFT 블렌딩

Vancity Outbreak 팀이 공유할 소식이 있습니다!

수집가 커뮤니티에게 보상하기 위해, Vancity팀은 몇몇의 Vancity Outbreak 수집품들을 멋진 디지털 아트로 블렌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것입니다. Vancity Outbreak 시리즈는 원래 실제 배우들이 등장하는 실제 장소 및 사진 기반의 수집품이기 때문에, 팬데믹 여파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Vancity Outbreak 를 지휘하는 Reid Lucier는 이에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를 오히려 기회로 삼아 유명한 3D 생성 소프트웨어인 Unreal 엔진상의 아트워크에 집중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툴을 사용하여, 그는 곧 닷잼스에서 구매 가능하게 될 이미지들을 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배치는 오직 새로운 블렌드 닷잼스 스마트컨트랙을 이용하는 Vancity Outbreak NFT를 블렌딩하여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블렌드 닷잼스 스마트컨트랙은 닷잼스의 최근 EOS 관련 상품이며, 곧 왁스 버전도 공개 될 예정입니다.

NFT 블렌딩 레시피는 다음 주에 공개 될 예정입니다.

VRGB 시즌 01 런칭 7월 18일

18일 VR 그래피티 배틀 리그 시즌1이 시작되었습니다.

매 시즌 초기에, 스트리트닷잼스 팀이 아티스트들에게 주어지는 토픽을 공개하였습니다. 시즌 시작 이후, 아티스트들은 그들의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하기까지 2주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그들의 작품들은 7월 31일에 공개 될 예정입니다.

시즌 0 투표에 참여하였던 초기 지지자들은 투표보상을 받고, 7월 25일에 예정된 VRGB 펙 세일을 미리 볼 수 있게 됩니다.

티저 비디오를 통해서 기대감을 한껏 높여보세요.

VR 그래피티 배틀은 크립토복셀에서 펼쳐집니다. 장소는 지난 핫소스 에프터 파티가 주최되었던 곳과 동일합니다.

VR 그래피티 베테랑들을 만나 질문을 하고 스트리트닷잼스의 전략적인 비전과 VR 페인팅의 컨셉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울트라 메인넷 Q&A

울트라의 공동 CEO인 David Hanson 와 Nicolas Gilot 가 QnA 세션에서 울트라 메인넷이 해결해야 할 중요한 요소들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가장 빠른 블록체인 플랫폼의 선봉장에 서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왜 프로젝트가 현재의 모습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이 공유되었습니다.

데이비드는 울트라팀을 성장시키는 여정이 얼마나 어려운 과정이었는지에 대한 설명을 하였으며, 니콜라스 또한 울트라의 아이디어가 전무하였기에 계획을 짜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모두들 가장 힘든 파트는 메인넷 런칭이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데이비드와 니콜라스는 왜 메인넷이 런칭 된 후에도 액세스가 불가능한지 설명하였습니다. 이는 메인넷이 아직 울트라 게임 플랫폼과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토큰 전송은 이미 가능하며, 개발자들 또한 울트라 툴을 이용하여 앱과 다른 프로그램들을 개발 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이 언제 액세스 가능하게 될 건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 그들은 메인넷의 기능을 테스트하고 서비스들을 세부조정 하기 위해 사용자들을 3번에 거쳐 베타에 초대할 것이라고 답하였습니다. 첫 번째 테스터들은 이미 2020년 12월에 초대 되었으며, 그 후에 엄청난 양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울트라 지갑의 액세스는 7월에 있을 지갑 전용 클라이언트의 런칭 이후에 주어질 것입니다. 2번째 및 3번째 초대가 이루어진 후에는 모두를 위한 오픈베타가 있을 예정입니다.

AAA 파트너십에 대해서 니콜라스는 또한 울트라가 150명 이상의 수준급 개발자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들은 플랫폼에 그들의 게임을 업로드 할 준비가 끝났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그는 또한 게임 업계의 빅네임과의 긍정적인 대화에 대해서도 언급하였습니다. 울트라 게임 플랫폼이 울트라 메인넷과 연결 되고나면 사용자들이 업로드 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됩니다.

UOS 스테이킹이나 다른 울트라 관련 질문들이 이번 세션을 통해 응답되었습니다. 울트라의 팬이시가면 Ultra.io 에서 뉴스레터에 구독하시고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