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Community.org Forums

이오스 핫소스 107화: EOS on Eden, 포멜로, EOSTARTER 플랫폼 비교

울트라 런칭 준비완료!

ULTRA BLOCKPRODUCER LOGOS EOS NATION

울트라 메인넷이 퍼블릭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울트라는 최근 커뮤니티 업데이트에서 런칭 프로세스와 더불어, 지난 몇 달동안 이루어진 모든 작업들에 대한 통찰 또한 공유하였습니다.

플랫폼 개발에 있어서, 팀은 효율성과 사용성을 개선시키기 위해 일하여 왔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액션들을 더욱 찾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모든 블록체인 트랜젝션을 위한 클라이언트에 검증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울트라 프로토콜과 스마트컨트랙트의 첫 번째 버전이 이제 완성되었습니다. 이는 문제를 쉽게 감지 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인프라를 위해 개선 된 모니터링 시스템을 포함합니다.

또한 2개의 새로운 BP가 발표되었습니다: CryptoLionsEOS USA 입니다. 이들의 합류는 BP의 숫자를 7로 만들어 네트워크의 안전성과 탈중앙화 정도를 높이었습니다.

이오스네이션은 이 7 팀들 중 하나가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저희는 울트라 메인넷의 런칭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EOS on Eden, 포멜로, EOSTARTER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비교

crypto crowdfunding platforms eden pomelo eostarter

Eden on EOS, 포멜로, 그리고 EOStarter 는 현재 EOS 에 구축되고 있는 3개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며 모두 이번 해 말까지 런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들은 다른 팀들에 의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저희는 개발방법, 펀딩소스, 그리고 주로 펀딩을 받게 될 프로젝트 타입의 관점에서 3개의 플랫폼을 비교해 볼 것입니다.

Eden on EOS

덴 라리머와 그가 개인적으로 고용한 개발자팀에 의해 개발 된 Eden on EOS 는 덴이 직접 쓴 책 “More Equal Animals.” 에서 소개 되는 정치적 플레이오프 시스템을 통하여 펀딩 컨센서스를 구성하고자 합니다. Eden on EOS이 EOS의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면, 덴은 BP들이 이 플랫폼의 개발비용을 보상해달라는 그의 요청을 들어주기를 바랄 것입니다.

펀딩에 있어서 Edeon on EOS 에서는 블록원의 기부, 새로운 EOS 인플레이션 등의 여러가지 가능성을 포함한 여러가지 펀딩 소스가 논의되고 있습니다. 덴은 블록원이 Eden on EOS에 펀딩하는데 흥미를 보였다고 언급을 하였으나 블록원 측에서는 어떠한 공식적인 입장도 내놓지 않은 상황입니다. Eden on EOS는 추가 EOS 인플레이션을 통해서 펀딩 될 수도 있으나, 이는 BP들의 동의를 필요로 합니다. BP들의 동의를 받기 위해서 Eden on EOS는 EOS 네트워크에서의 가치를 증명하여야 합니다. Domenic Thomas는 블록원과 BP와 같은 투자자들에게 피칭하기 좋은 희망 로드맵을 공유하기도 하였습니다. 또 다른 펀딩소스 중 하나는 BP 하나를 내세워 모든 일일 보상을 Eden on EOS로 돌리는 것입니다. 블록원의 퍼블릭 블록체인 개입 팀의 Kevin Rose 가 블록원이 이러한 종류의 BP를 전력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언급하면서, 이 아이디어는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블록원의 투표 파워는 현재 하루에 200 EOS 입니다.

Eden on EOS에 의해 펀딩 받게 되는 프로젝트들은 대부분 공공재의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 EOS 커뮤니티에서의 공공재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은 핫소스 시리즈 105화에서 다뤄진 적이 있습니다. EOS 공공재의 좋은 예시는 EOSPowerUp.io 플랫폼과 텔레그램 봇입니다. 이들은 모든 EOS 사용자들에 의해 사용될 수 있는 서비스이며, Eden on EOS 첫 번째 모의 선거의 결과로 인해 부분적으로 펀딩 받았습니다. 결국에 Eden on EOS에게 펀딩을 받게 되는 프로젝트들은 정치적 플레이오프 프로세스 동안 커뮤니티 멤버들에 의해 형성된 여론에 의해 결정 될 것입니다.

Eden on EOS에 대해 더 배워보고 싶으신가요? Eden 커뮤니티 달력에서 매 주 열리는 이벤트들의 일정을 확인해보세요.

  • 월요일 저녁 “오픈 마이크” 모임 (22:00 UTC – 24:00 UTC)
  • 목요일 Eden 커뮤니티 팟캐스트 (20:00 UTC to 21:30 UTC)
  • 토요일 웨비나 라이브스트림(00:00 UTC to 01:30 UTC)

또한 7월 17일에 열리는 Eden on EOS 두 번째 모의선거에 등록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포멜로의 쿼드라틱 펀딩 플랫폼

포멜로의 개발은 블록원에 의해 펀딩 되었으며 이오스네이션과 이오스아시아에 의해 진행 되고 있습니다. 포멜로은 매칭 펀드를 통해 개인 기부자들이 그들 기부금의 영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블록원은 첫 번째 펀딩 라운드를 위해 매칭 펀드를 부분적으로 지원 할 것이라고 확정지었습니다. 첫 번째 펀딩 라운드는 이번 해 말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어떠한 프로젝트, 팀, 혹은 개인도 포멜로 펀딩의 후보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오직 공공재만이 매칭풀로 부터 펀딩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펀드가 정확히 어떻게 매칭되는지에 대한 정보는 핫소스 시리즈 105화에서 확인해보세요.

EOSTARTER

EOSTARTER는 최초의 커뮤니티 중심의 인큐베이터이자 EOS 프로젝트들을 위한 런치패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의 개발은 오래된 EOS 커뮤니티 멤버이자 EOS Israel 의 설립자인 Hernan Arber에 의해 개인적으로 펀딩 되었습니다. EOSTARTER 의 세 가지 가치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커뮤니티의 모든 멤버들에게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2. 팀, 참여자, 그리고 투자자들에게 최대한의 가치를 제공한다.
  3. 장기적인 투자자 커뮤니티를 구축 및 양성한다.

EOSTARTER 런치패드의 투자자들은 $TART토큰을 받아, 프리세일 혹은 할인 된 토큰을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에 투자 할 수 있는 액세스 권한을 갖게 됩니다. 포멜로와 다르게, 이 런치패드에서는 공공재에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이 프라이빗 수익용 벤처를 위한 인큐베이터는 현재 더 넓은 크립토 생태계의 다양한 스마트컨트랙트 플랫폼들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유명한 런치패드들의 표준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OSTARTER는 EOS 생태계의 번성을 목표로 하고 있기도 합니다. 어쩌면 그들은 그들의 목표를 촉진시키기 위해 공공재 프로젝트들을 지원할지도 모릅니다.

친타이 파트너십

친타이가 Bovill 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Bovill 은 국제 법률 컨설턴트입니다. Bovill의 지원과 함께 친타이는 싱가폴의 재정부로부터 공식적인 마켓 오퍼레이터로 인정 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는 그들이 자산 마켓 플랫폼에서 발행 및 제 2시장 경영을 할 수 있게 해줄것입니다. 최근에 공유된 짧은 유튜브 비디오에서 친타이의 CEO이자 설립자인 David Packham가 친타이의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것을 들어보시거나 공식 프레스 블로그를 확인해보세요.

엘살바도르에서 EOSIO 를 대표하는 FIO

FIO의 Luke Stokes는 엘살바도르에서 정부와의 미팅에서 EOSIO 를 대표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는 정부와 블록체인 투자자들에게 5분간 FIO 프로토콜과 모든 엘살바도르 국민들에게 FIO 지갑을 배포하는 아이디어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그의 12분짜리 유튜브 비디오에서 이 아이디어에 대한 더 자세한 생각을 들어보세요.

왁스 브릿지 & 월드 뮤직 NFT 표준

토큰 브릿지 라이브

왁스 토큰 브릿지가 작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WAXP & WAXE 브릿지는 1000 WAXP를 1 WAXE로 스왑하여줍니다. 또한 반대로 1 WAXE를 1000 WAXP로 스왑하여 왁스 블록체인에서 바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제 그들의 이더리움을 사용하여 WAXE 를 구매하고, 왁스 클라우드 월렛 쌍방향 브릿지를 통해 WAXP로 스왑 할 수 있습니다.

리퀴뎁스 NFT 브릿지

좋은 소식입니다! 이제 아토믹 에셋 NFT들은 리퀴뎁스 NFT 브릿지를 통하여 이더리움으로 전송되어 OpenSea 나 Rarible 같은 NFT 마켓플레이스에 등록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새로운 기능은 WAX.io 클라우드 지갑에 크립토키티를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더 많은 마켓플레이스들과 아토믹 에셋 NFT의 활용사례들은 NFT 수집가들을 기쁘게 만들어줍니다!

왁스를 사용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많은 사람들이 왁스를 NFT의 파워하우스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Waxtronaut_ 라는 트위터는 왁스가 NFT의 왕인 반박 불가능한 이유들을 공유하였습니다. 그 중 몇가지 이유는 가장 많은 사용자, 가장 많은 트랜잭션, 가장 많은 NFT 프로젝트, 그리고 탄소 중립성이 있습니다.

CXC 월드 NFT 뮤직 표준

cXc.world는 음악 NFT 를 위한 표준을 정하며, 새로운 블록체인 큐레이션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이는 아티스트들이 최소한의 기술적 지식만으로도 뮤직 NFT 를 발행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말 그래로 신청서만 작성하면, 검토 후에 NFT가 발행 됩니다.

이오스핫소스 라이브 프리미어, 메타버스 애프터파티 & 스파이시 레어!

많은 이들의 요구하에 저희는 이오스 핫소스 유튜브 프리미어를 재개하기로 하였으며, 크립토복셀 메타버스에서의 애프터파티, 디스코드에서의 라이브 오디오 채팅, 그리고 부활한 스파이시 레어 NFT 수집과 같은 요소들을 추가하기로 하였습니다.

UTC 토요일 16시에 알람을 맞춰 두시고 유튜브 프리미어에서 이오스핫소스 최신화를 시청하시며, 크립토복셀에 숨겨져 있는 스파이시 레어 NFT의 위치에 대한 힌트를 얻기 위해 채팅창에 예의주시하세요. 디스코드에서 이루어지는 오디오 채팅에는 매 주 다른 이오스네이션의 멤버들이 참여 할 예정입니다. 모두 오셔서 EOS, NFT, 그리고 금주의 이오스핫소스 토픽들에 대한 토론에 참여하세요!

저희는 또한 스파이시 레어 NFT 시즌3가 이오스네이션의 새로운 디자이너인 Shramana Haldar 에 의해 디자인 될 것이라는 사실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Shramana는 토론토에 거주하는 상품 디자이너로 “The Revenant” 과 “-Men: Apocalypse” 등의 영화들 속의 멋진 2D 그리고 3D 아트를 만들어내었습니다.

저희는 이번 시즌 스파이시 레어 NFT에 거는 기대가 크며, 지금까지 저희가 보아 온 것들은 모두 멋진 퀄리티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는 스파이시 레어의 공급량을 주 5개에서 주 50개로 늘리기로 하였습니다! 더 많은 커뮤니티 멤버들이 이 멋진 아트를 감상하고 스파이시 레어 컬랙션을 수집하였으면 합니다.

Man with VR headsetEOS HOT SAUCE Live Watch Party

3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