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Community.org Forums

이오스 핫소스 106화: 100% 탄소 중립

EOS가 100% 탄소 중립을 달성하였습니다.

EOS가 성공적으로 2021/2022 시즌 동안의 탄소배출량을 성공적으로 상쇄하였습니다. 이 발표EOS Authority 에 의해 공개 되었습니다. EOS Authority 는 2019년에 그린 EOS 운동을 시작하였으며, 이번 해 5월에도 이를 재개하였습니다. 이 계획의 목표는 EOS 메인넷의 탄소배출량을 1% 미만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EOS Authority 는 친환경 파트너들을 모색하기 위해 ClimateCare 와 블록체인 게임 업랜드 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EOS 메인넷의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프로젝트들을 지원하였습니다.

ClimateCar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EOS Authority는 전세계 EOS 서버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계산하고 그와 일치하는 양의 이산화탄소를 상쇄 할 수 있는 프로젝트들을 선택 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EOS 를 더욱 친환경적으로 만들며, 세계최초의 탄소중립 블록체인이라는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EOS 는 비트코인보다 애너지 효율이 66,454 배 뛰어납니다.

이는 지속적인 장기 계획이며, 내년에도 같은 방식으로 이행 될 것입니다. 이번 해의 탄소상쇄 량은 21개 BP와 19개의 스탠바이 BP들에 할당하는 281 톤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Gyapa Efficient Stoves in Ghana, India Wind in India, Burn Stoves in Kenya 등과 같은 프로젝트들에 인해 성취되었습니다.

이번의 성공적인 EOS 탄소상쇄는 블록체인의 기능이 친환경성과 반비례하지 않음을 증명하였습니다. EOS 커뮤니티는 이에 대해 자랑스럽게 여길 만합니다.

그레이매스 웹 지갑

그레이매스 지갑이 출시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번 주에 한 레딧 포스트를 통해 “이름이 정해지지 않은” 지갑이 출시 되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지갑의 브랜딩이 아직 작업 중에 있기 때문에 이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레이매스 팀은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으며 알맞은 브랜드 이름을 찾아갈 계획입니다.

이 웹 지갑은 인터넷 연결과 웹 브라우저가 지원되는 모든 기기에서 기본 EOS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목표는 새로운 크립토 입문자들과 크립토 열정가들에게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레이메스 웹 지갑은 현재 토큰과 관련된 기본 기능과 코어 앱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토큰 밸런스를 확인하고, 토큰을 전송하고, 당신의 계정에 어떻게 토큰을 받을지 결정 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블록체인은 EOS, FIO, Proton, Telos, 그리고 WAX 입니다. 사용자들은 다양한 블록체인들에 등록하여 즉각적으로 토큰을 스왑 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매스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셔서 더 많이 배워보세요. 이 프로젝트는 오픈소스이며, 개발 참여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들은 팀에게 연락을 하거나 EOS 커뮤니티 포럼에서 아이디어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포멜로 피니 업데이트 & Sybil 저항성

저희는 포멜로 랜딩 페이지 런칭 한 것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확인하였습니다. 6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더 알아보기 위해 뉴스레터에 구독하였습니다.

초기 구독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저희는 Cryptowriter의 친구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200개의 특별 포멜로 크립토피니 NFT를 증정하고 있습니다. NFT를 수령하기 위해 초청 이메일을 받았는지 확인해보세요. 아직 받지 못 하셨다면, 걱정하지마세요! 트위터에서 NFT를 받을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또한 2 주동안 수령되지 않은 모든 피니 NFT를 재분배 할 계획입니다 .

포멜로 피니 기브어웨이는 커뮤니티와 소통할 수 있는 멋진 기회였습니다. 또한 Sybil 저항성을 시험 해볼 기회이기도 하였습니다. Sybil 저항성은 저희가 포멜로 플랫폼에 추가하고자 하는 주요 기능 중 하나입니다. Sybil 어택이란 공격자가 네트워크의 명성 시스템을 파괴하기 위해 많은 수의 거짓 신원들을 생성하여 불공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위를 일컫습니다. 포멜로 피니의 경우, 다 수의 피니를 수령하기 위해 다 수의 계정을 등록한 Sybil 공격자들을 초기에 자동 탐지 및 제지하여 미래에 포멜로의 매칭 풀 분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합니다.

저희가 포멜로의 중심축에 짓고 있는 Sybil 저항성에 대해서 더 듣고 싶으시다면 Hot Sauce 시리즈에 귀기울여 주세요. 조만간 더 많은 상세내용과 프로토타입들을 공유 할 예정입니다!

EOS & EOSIO 메디컬 애플리케이션

많은 새로운 프로젝트들이 의약분야에서 변화를 만들기 위해 EOSIO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관리가 생명을 좌지우지하는 보건분야보다 EOSIO의 힘을 증명 하기에 완벽한 분야가 있을까요?

GeneOS는 좋은 예시 중 하나입니다. CEO Albert Chen은 그의 프로젝트를 “DNA 응집 알고리즘 데이터, 개인 활동량 데이터, 그리고 실험실 데이터를 통합하여 생성되는 맞춤 건강 데이터를 제공하는 개인 자기주권 유전체학 및 복지 플랫폼”이라고 불렀습니다. 사용자들은 그들의 개인 데이터로 맞춤형 건강관리 조언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특정 연구를 위해 대여를 해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그들 데이터 소유권을 분실 할 위험성을 전혀 감수하지 않습니다.

지난 주에, 저희는 또한 EOS 를 사용하여 디지털화된 COVID-19 백신 증명서를 목격하였습니다.

대한민국 EOS 커뮤니티의 명예 멤버 @BBACKMAL 는 그의 COVID-19 디지털 백신 증명서의 스크린샷을 공유하였습니다.

“이는 저의 COVID-19 백신 증명서입니다. EOSIO에 기반하여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EOSIO가 활용되며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라고 그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또한 베네수엘라에서는 EOS Marketplace의 도움을 통해 Puerto Ordaz에 있는 EOS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혈액검사가 지원 될 수 있었습니다. EOS Marketplace 는 실시간으로 EOS 결제를 수용하는 전 세계 비니지스들을 검색 할 수 있게 해줍니다.

EOS 생태계는 정말로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건강복지 분야에 뿌리깊게 자리잡으며 블록체인 업계를 이끌 것입니다.

심플 애셋 툴 업데이트

심플 애셋 툴킷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애셋 발행인들은 이제 전송에 필요한 RAM을 지불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제 3의 컨트랙트를 통해 어떠한 EOSIO 토큰이라도 NFT에 첨부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비블록체인 대상을 토큰화 할 수 있는 특별한 쿠폰 발행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심플 애셋은 최초의 EOSIO 기반 NFT 표준이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CryptoLions에 의해 개발 되었으며 대체가능, 대체불가능, 그리고 전송불가능 토큰을 생성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심플애셋은 또한 다른 dApp들의 디지털 자산 매니저로 작동 할 수도 있습니다.

심플 애셋은 다양한 툴과 기능들을 갖추어 뛰어난 유연성을 지닌 것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대여 기능 또한 포함하고 있어, 디지털 자산 소유인이 다른 사용자에게 자산을 대여 해줄 수 있게 해주며 대여기간이 끝난 후에는 자동 회수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컨테이너화 기능은 토큰을 다른 토큰 안에 보관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심플 애셋 블로그에서 더 많은 내용을 읽어보시거나 직접 심플 애셋 툴에 엑세스 해보세요.

3 Likes